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10kg증량→MBC 대상각"..'검은태양' 남궁민x박하선, 韓최초 국정원 드라마 레전드 예고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하수정 기자] 남궁민, 박하선 주연의 국정원 내부를 조명하는 '검은태양'이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16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MBC 새 금토드라마 '검은 태양'의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주연 배우 남궁민, 박하선, 김지은, 연출을 맡은 김성용 PD가 참석했다.

MBC 창사 60주년으로 기획된 '검은 태양'은 일 년 전 실종됐던 국정원 최고의 현장 요원이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내부 배신자를 찾아내기 위해 조직으로 복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박석호 작가의 2018년 MBC 드라마 극본 공모전 수상작으로, MBC의 첫 번째 금토드라마다.

'한국형 블록버스터 액션 드라마'를 지향하는 '검은 태양'은 국정원 내부를 조명하는 최초의 드라마다. 그간 국정원이라는 소재를 단순히 배경으로 다뤄온 드라마들과는 달리, 국정원 내부를 제대로 조명한 작품이다. 국가 안보 상황과 정서를 반영해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한 에피소드가 펼쳐질 예정이다. 국정원의 자문 제공과 촬영 협찬 등, 작품 초기 단계부터 아낌없이 지원을 받은 만큼 탄탄한 고증을 바탕으로 현실적이고 사실적인 드라마가 될 것으로 보인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성용 피디는 배우 캐스팅 과정에 대해 "남궁민 씨는 믿고 보는 배우이고, 대본 해석도 훌륭한 분이다. 대본을 받고 가장 먼저 남궁민 씨가 떠올랐다"며 "만약 제안에 응해준다면 속된 말로 50%는 먹고 들어간다고 생각했다. 너무 다행스럽게도 재밌게 봐주셨고, 제안에 응해주셨다. 실제로 작업을 해보니 왜 '믿보배'인지 알겠더라. 대본을 고르는 능력도 뛰어나지만 연기를 몰입감 있게, 믿고 볼 수밖에 만드는 힘이 있더라. 지금 그 힘에 많이 기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박하선 씨는 시상식 사진을 보고 캐릭터와 싱크로율이 높다고 생각했다. 칼단발에 진한 메이크업이 너무 매력적이고 카리스마 있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박하선 배우도 캐릭터를 보고 그때 모습을 상상했다고 하더라. 서로 통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적극적으로 캐스팅할 수 있었다"고 했다.

OSEN

남궁민은 극 중 국정원 현장지원팀 소속 한지혁을 맡았다. 출연하는 드라마마다 탁월한 캐릭터 해석력과 연기력을 선보인 남궁민은 비밀을 품고 있는 국정원 최고의 요원 한지혁으로 분해 예리한 내면은 물론, 외형적인 면에서도 몸무게를 10kg 증량하는 등 완벽한 캐릭터 표현을 위해 노력했다.

남궁민은 "많은 드라마 대본을 보면서 스타일리시하고 가벼우면서 매력적인 드라마들이 유행하던 추세였다. 그런 드라마들의 형식에 조금씩 피곤함을 느끼고 있었고 다른 형식이 없는지 찾고 있었다"며 "그때 '검은 태양'을 봤는데 묵직하더라. 메시지가 여러분이 좋아하고 열광할 요소가 될 거라고 생각했다"며 출연한 이유를 밝혔다.

OSEN

촬영을 앞두고 10키로를 증량한 남궁민은 "작가님을 처음 만난 자리에서 정했다. 사실 이 캐릭터는 보복과 응징을 가하는 작업을 주로 하는데 굉장히 공격적이고, 누가 봐도 건들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드는 느낌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정확히 1월 20일부터 운동을 시작했다. 20대 초반부터 꾸준히 웨이트를 하고 있었지만 굳이 배역 때문에 몸을 키울 일은 없었는데, 이번에 증량을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64kg에서 찌우기 시작해 지금은 78kg 정도 됐다. 밀가루와 맛있는 것을 먹고 싶은 상황이고, 몸을 만들면서 악몽도 처음 꿨다. 꿈에서 탈의실에 들어가 몸을 봤는데 근육이 하나도 없더라. 소리를 지르면서 일어나기도 했다. 완벽한 몸은 아니지만 노력한 것에 대해서는 조금의 후회도 남지 않을 만큼 최선을 다했다. 너무 힘들었고, 많이 지쳐 있다. 하루 빨리 촬영이 끝났으면 좋겠다"며 웃었다.

"벌써부터 남궁민이 'MBC 대상 각이다'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는 질문에 "받으면 너무나 좋은 일이고, 아무것도 안 하고 받는 건 말이 안 되는 것 같다"며 "내일 우리 드라마가 공개되는데 시청자분들이 좋은 드라마라고 판단해주고, 거기에 더불어 시청률까지 잘 나온다면 감사히 받겠다"고 미소를 지었다.

OSEN

박하선은 국정원 범죄정보통합센터 4팀장 서수연을 연기했다. 사극, 시대극, 코믹에서 멜로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는 팔색조 매력의 박하선은 지금껏 보지 못한 연기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박하선은 "'검은 태양'은 대본이 보면 볼수록 재밌고 팬으로서 기대가 되는 작품이었다"며 "일단 안 해본 캐릭터를 원했다. 기성 배우들은 가끔 신인 배우가 부러울 만큼 새로운 모습이 고플 때가 있다. 믿고 맡겨주신 감독님께 감사했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선택하게 됐다"고 했다.

또한 박하선은 "이 자리를 빌려 처음 말씀드리는데, 사실 '기승전 남궁민'이라서, 남궁민 씨가 계시니까 선택하게 됐다. 꼭 한 번 같이 해보고 싶었는데 이번에 하게 돼서 영광이다. 평소 소문도 많이 들었지만 많은 걸 보고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호흡을 기대케 했다.

OSEN

김지은은 국정원 현장지원팀 소속 유제이를 소화했다. 남궁민의 파트너 역으로 신인임에도 지상파 첫 주연을 맡았다. 아직 시청자들에게 낯선 얼굴이지만 다양한 CF와 뮤직비디오, 웹드라마 등에서 독보적인 이미지를 구축해 온 김지은은 '검은 태양'에서 신선한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전 포인트에 대해 김지은은 "몇 회마다 큰 사건을 중심으로 사건들이 일어난다"며 "앞으로 어떻게 전개되고 풀릴 지 예측하면서 보면 더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언급했다.

남궁민은 "한지혁이 조직 내에 있는 배신자를 찾기 위해 돌아온다. 배신자를 찾기 위해 1년간 기억의 조각들이 조금씩 살아나는데 시청자 분들도 추리를 해보면 재밌지 않을까 싶다", 박하선은 "이 작품의 가장 큰 장점이자 반전은 '아무도 믿을 수 없다'는 것"이라며 "모든 인물들이 좋은 사람일까? 나쁜 사람일까? 판단이 안 된다. 그게 가장 큰 힌트가 될 것 같다"고 했다.

이와 함께 세 사람은 "우리 드라마는 매회가 레전드"라며 자신감을 표했다.

한편 '검은 태양'은 총 12부작으로 오는 17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1~2회는 19세 미만 관람 불가 등급으로 파격적인 전개가 펼쳐진다.

/ hsjssu@osen.co.kr

[사진] MBC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