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프로야구 KIA 최형우, 취약계층 아동 돕기 1억원 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역전 2타점 2루타 때리는 최형우
(광주=연합뉴스) 조남수 기자 = 15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1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더블헤더 2차전에서 KIA 최형우가 4회말 1사 1, 2루 때 2타점 2루타를 때리고 있다. 2021.9.15 iso64@yna.co.kr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최근 둘째 딸을 얻은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주포 최형우(38)가 16일 취약 계층 아동 돕기에 1억원을 기부했다.

KIA 구단에 따르면, 최형우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 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위해 써달라며 국제 구호 비정부기구(NGO)인 '글로벌쉐어'에 1억원을 기탁했다.

최형우는 구단을 통해 "많은 분의 축복 속에 예쁜 딸이 건강하게 태어났다"며 "2019년 첫째 아들이 태어나면서 어려운 환경에서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관심을 두기 시작했고, 얼마 전 딸이 태어나며 그 마음이 더 커졌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지속해서 보탬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형우는 2017년 유소년 야구 기금으로 2억원을 쾌척했고, 지난해에는 사회 취약계층 돕기에 1억원을 기부하는 등 꾸준하게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모교인 전주 진북초교와 전주고에 매년 야구용품이나 발전 기금을 기부하며 유소년 야구선수들을 직접 만나 원 포인트 레슨을 하는 등 재능 기부에도 열심이다.

cany990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