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조성은 "박지원과 8월 넷째주에 같은 장소서 또 만났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이른바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둘러싼 '고발사주' 의혹의 제보자인 조성은 씨가 관련 보도 전 박지원 국정원장과 지난 8월 한 차례 더 만났다고 밝혔다.

조씨는 16일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박 원장과 한 차례 더 만났다고 하던데 언제쯤이었냐'는 질문을 받고 "8월 넷째 주쯤"이라고 답했다.

아이뉴스24

지난 2018년 1월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열린 국민의당지키기운동본부 전체회의에 참석한 박지원 의원이 동료 의원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왼쪽은 고발사주 의혹 제보자인 조성은 당시 국민의당 비대위원. [사진=뉴시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조씨는 '고발사주' 의혹이 지난 2일 뉴스버스에서 최초 보도되기 전인 지난 8월11일 박 원장과 만난 것으로 확인된 바 있다. 이로써 조씨와 박 원장이 지난 8월 최소 두 차례 만난 셈이다.

'8월 넷째 주에 박 원장과 만나 어떤 이야기를 나눴느냐'는 질문에 "사실 밝히기도 좀 민망하지만 근처에 있다고 잠깐 티타임하자고 하셔서 업무 미팅하다가 바로 그냥 잠시 가서 뵌 것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일단 롯데호텔인가, 거기서 만났다"며 지난 8월11일과 같은 장소에서 다시 만났다고 했다. 또 "(해당 의혹에 대해) 얘기를 전혀 나누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박 원장이 (조씨가) '고발사주' 의혹을 제보했다는 걸 전혀 모르고 있었느냐'는 질문을 받고는 "말씀 드린 적이 없으니까 당연히 모르셨다고 생각한다"며 "'정치공작'이라고 얘기하는데 공작이라는 건 일을 꾸미는 것 아니냐. 하지만 지난 2020년 4월3일~ 4월8일, 이미 종료된 범죄 사건인데 공작이 어디 있을까 싶다"고 반박했다.

아이뉴스24

지난 10일 오후 서울 금천구 즐스튜디오에서 열린 '국민시그널'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공개면접에서 윤석열 예비후보가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사진=국회사진취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씨는 '박 원장이 해당 의혹과 관련해 코칭을 해준 것 아니냐'는 일각의 주장에는 "전혀 상관없는 내용들"이라고 단호히 부정했다. '박 원장과의 만남 장소인 롯데호텔 다른 층에 국정원의 안가가 있다는 건 아느냐'는 질문에 "전혀 모른다"고 답했다.

또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8일에도 조씨와 박원장이 만났다는 제보를 받았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선 "9월 8일은 수사기관에서 포렌식을 하루 종일 참관했다.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