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현대차, 첫 온라인 판매 '캐스퍼' 사전예약…1385만원부터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핵심요약
14일부터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 사전예약…29일부터 판매
1·2열 전 좌석 '풀 폴딩' 시트 첫 적용…1열 센터 사이드 에어백
노컷뉴스

현대자동차 첫 경형 SUV '캐스퍼'. 현대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첫 경형 SUV '캐스퍼'. 현대차 제공현대자동차그룹이 오는 29일 출시 예정인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캐스퍼'를 공개하고 온라인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캐스퍼는 '광주형 일자리' 사업으로 탄생한 현대차의 첫 경형 SUV로 현대차가 비대면으로 판매하는 첫 차량이다.

현대차는 14일 캐스퍼의 주요 사양과 디자인,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 예약을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을 통해 받는다고 밝혔다. 실제 고객에게 판매는 오는 29일 이뤄진다.

지난 1일부터 진행한 얼리버드 예약 알림 신청 이벤트 참여자가 13일 만에 13만6천명, 캐스퍼 온라인 접속자가 70만 명에 달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노컷뉴스

현대자동차 첫 경형 SUV '캐스퍼'. 현대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첫 경형 SUV '캐스퍼'. 현대차 제공현대차는 이날 캐스퍼의 내·외장 디자인을 비롯해 제원 등 주요 사양도 공개했다.

캐스퍼 외관 디자인은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감성을 담았으며 차체 전면부에 독특한 분리형 헤드램프를 적용했다. 또 파라메트릭 패턴의 전면 그릴과 후면 리어램프가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더하고, 액티브 모델(터보 모델)에는 원형 인터쿨러 흡입구, 메쉬타입 그릴, 스포티한 디자인의 스키드플레이트를 적용했다.

실내는 캡슐 형상의 조형 요소를 더해 공간 전반에 곡선을 활용해 부드럽고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슬림하고 간결한 레이아웃을 적용해 최고의 개방감을 실현시켰다.

노컷뉴스

현대자동차 첫 경형 SUV '캐스퍼'. 현대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첫 경형 SUV '캐스퍼'. 현대차 제공센터 콘솔은 없애고 기어노브를 대시보드에 탑재해 개방성을 살렸다. 여기에 벤치형 시트를 적용해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외장은 현대차가 캐스퍼를 위해 개발한 ▲톰보이 카키 ▲소울트로닉 오렌지 펄 ▲아틀라스 화이트 ▲티탄 그레이 메탈릭 ▲인텐스 블루 펄 ▲언블리치드 아이보리 등 총 6종이다. 내장은 ▲블랙(직물시트·멜란지 그레이 시트 커버) ▲블랙(인조가죽시트) ▲라이트 그레이/블루(인조가죽 시트·레몬 포인트) ▲다크 그레이·라이트 카키(인조가죽 시트·오렌지 포인트) 등 총 4종 중 선택이 가능하다.

노컷뉴스

현대자동차 첫 경형 SUV '캐스퍼'. 현대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첫 경형 SUV '캐스퍼'. 현대차 제공캐스퍼는 1·2열 전 좌석에 폴딩(등받이를 앞으로 접는 것)·슬라이딩(시트를 앞뒤로 움직이는 것)·리클라이닝(등받이를 앞뒤로 기울이는 것) 기능을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특히 세계 최초로 운전석 시트가 앞으로 완전히 접히는 풀 폴딩 시트를 적용해 실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2열 시트를 최대 160㎜ 앞뒤로 이동할 수 있고 최대 39도로 젖힐 수 있어 후석 탑승자들까지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노컷뉴스

현대자동차 첫 경형 SUV '캐스퍼'. 현대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첫 경형 SUV '캐스퍼'. 현대차 제공각 좌석마다 풀 폴딩이 가능해 뒷좌석을 앞으로 밀면 301ℓ의 적재 공간을, 1·2열을 완전히 접으면 실내 길이 최대 2059㎜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편의사양과 안전장치도 탑재했다. 캐스퍼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7 에어백이 기본 적용되고 고강성 경량 차체 구조를 확보해 차급을 뛰어넘는 안전성을 갖췄다.

캐스퍼 모든 트림에는 지능형 안전기술인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등을 경형 최초로 기본 적용했다. 또 앞좌석 센터에 사이드 에어백을 기본 장착했다.

현대차는 캐스퍼를 가솔린 1.0엔진으로 운영하며 가솔린 1.0 터보 엔진을 탑재한 터보 모델은 '캐스퍼 액티브'라는 선택 사양으로 운영한다.

가솔린 1.0은 최고 출력 76PS(마력), 최대 토크 9.7㎏f·m, 복합연비 14.3㎞/ℓ를 확보했고 가솔린 1.0 터보는 100PS, 최대 토크 17.5㎏f·m, 복합연비 12.8㎞/ℓ의 동력 성능을 갖췄다.

모던 트림부터는 눈길, 진흙길, 모래길 등 주행조건과 노면 상태에 따라 구동력, 엔진 토크, 제동 등을 통합 제어하는 2WD 험로 주행 모드를 기본으로 탑재, 다양한 노면에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현대차는 ▲차량 내 간편 결제 서비스인 현대 카페이와 ▲전방을 주시하면서도 자연어 기반 음성으로 공조를 작동시키는 서버 기반 음성인식 차량 제어 등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을 운영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캐스퍼 판매가격은 기본 모델 ▲스마트 1385만원 ▲모던 1590만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원이다.

현편 현대차는 캐스퍼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케어 프로그램인 '캐스퍼 케어스'를 운영한다. 얼리버드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정비 쿠폰, 커피 세트 증정 등의 이벤트도 마련했다. 자세한 사항은 캐스퍼 온라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