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김정은 위원장과 정치 현황

北, 신형 장거리순항미사일 시험발사...김정은 참관 안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북한이 신형 장거리 순항미사일 시험발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시험발사 현장에 참석하지 않았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3일 "국방과학원은 11일과 12일 새로 개발한 신형장거리순항미사일 시험발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보도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사진 = 노동신문] 2021.09.13 oneway@newspim.com


신문은 "발사된 미사일들은 우리 국가의 영토와 영해 상공에 설정된 타원 및 8자형 비행궤도를 따라 7580초를 비행해 1500㎞ 계선의 표적을 명중했다"고 전했다.

이어 "새로 개발한 타빈 송풍식 발동기의 추진력을 비롯한 기술적 지표들과 미사일의 비행조종성, 복합유도결합방식에 의한 말기유도명중정확성이 설계상 요구들을 모두 만족시켰다"고 덧붙였다.

이날 시험발사 현장에는 박정천 당 중앙위원회 비서와 김정식, 전일호 부부장이 참관했다. 김 위원장은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박 비서는 "오늘의 이 성과는 우리 당의 국방과학기술중시정책이 안아온 빛나는 결과이고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해 떨쳐나선 국방부문에서 이룩한 획기적인 성과"라면서 "우리 나라의 국방과학기술과 군수공업의 무진장한 능력에 대한 또 하나의 일대 과시로 된다"고 말했다.

이어 "국방과학 부문에서 나라의 방위력, 전쟁억제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에 더욱 매진분투해 우리 당 제8차 대회가 제시한 웅대하고 전망적인 전쟁억제력 목표달성에서 계속되는 성과들을 쟁취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oneway@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