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경남·울산 이전공공기관 채용설명회 개최…13일부터 온라인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채용(PG)
[박은주 제작] 사진합성·일러스트



(창원=연합뉴스) 김선경 기자 = 경남도는 경남·울산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채용설명회에서는 해당 지역 이전공공기관의 인사 담당자가 온라인 플랫폼(ZOOM)으로 각종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13일부터 16일까지는 한국남동발전, 근로복지공단 등 11개 기관이 참여해 경남·울산 소재 이전공공기관의 현황 및 기관별 채용 전형을 소개하는 '기관설명회'를 진행한다.

27일부터 30일까지는 지역대학 졸업생 멘토가 이전공공기관별 36개 주요 직무를 소개하고 취업준비 노하우를 전수하는 '직무박람회'를 연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구직자는 경상국립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누리집(http://career.gnu.ac.kr)에 접속해 사전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지역인재 채용 광역화'의 시행을 앞두고 진행돼 의미가 있다고 도는 설명했다.

내년부터는 경남에서 학교를 최종 졸업했다고 하더라도 울산에 있는 이전공공기관으로 입사 지원을 할 때 지역인재 채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인숙 도 서부균형발전국장은 "경남·울산 지역인재 채용 광역화에 따라 도내 취업준비생의 취업 기회가 확대되고, 활발한 인력 교류를 통한 우수한 인재 유입도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인재 양성과 이전공공기관 취업 확대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s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