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우가 전하는 이별의 무게 ‘너는 왜 나를’ [MK★컴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별 노래 장인’ 이우가 또 한 번 ‘이별’을 노래한다. 이번엔 신곡 ‘너는 왜 나를’로 ‘소리 없는 아픔’을 절절한 ‘이우 표’ 발라드로 표현한다.

이우는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너는 왜 나를’을 발매했다.

‘공일공’, ‘내 안부’, ‘이별 행동’, ‘너를’ 등 다양한 이별 발라드로 리스너들에게 ‘이별 노래 장인’ 수식어를 얻은 프로이별러 이우가 7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곡으로, 군 입대 전 미리 작업을 마친 곡이기도 하다.

매일경제

이우가 신곡 ‘너는 왜 나를’을 발매했다. 사진=케이에이치컴퍼니


특히 말하지 않아도 느껴지는 이별 징조와 식어버린 감정선을 현실적으로 써 내려간 발라드 장르다. ‘너는 왜 나를 아쉬워하지 않을까 / 결국 스쳐 지날 사람처럼 / 여기까지라고 이젠 지쳤다고 / 이 말 차마 뱉지 못한 나’ 등의 가사를 통해 간절함에서 오는 ‘소리 없는 아픔’을 표현했다.

뮤직비디오는 기존의 뮤직비디오 형식과 조금 다르게 약 13분의 긴 스토리를 담았다. 감정의 변화를 섬세하게 그려내는 다양한 장면들을 통해 보는 이들에게 이별에 관한 감정을 떠올리게 하며 공감을 불어넣는다. 여기에 곧 다가올 이별을 예감하지만 차마 먼저 내뱉지 못하는 남자의 슬픔과 이별의 무게에 무너지는 나약함을 표현하는 멜로디와 가사가 감성을 극대화 시킨다.

매일경제

이우가 신곡 ‘너는 왜 나를’을 발매했다. 사진=케이에이치컴퍼니


또한 함께 공개된 수록곡 ‘미안해’는 점점 커져오는 이별 통증으로 인한 후회와 그리움을 담았다. 이별 전과 이별 후 감정을 절박함으로 풀어나간 ‘미안해’는 작사에 이용민 외에 이우가 직접 공동 작사에도 참여해 이번 앨범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여줬다.

이우는 ‘너는 왜 나를’ ‘미안해’로 ‘이별의 무게’를 섬세하게 전달했다. 그동안 ‘이별’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했던 그는 이번 신곡을 통해서도 이별에 관한 감정선을 가장 솔직하고 호소력 있게 풀어냈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