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D.P.' 정해인 "시즌2 대본 집필중, 연기할 일만 기다리고 있다" [인터뷰③]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하수정 기자] 정해인이 'D.P.'를 향한 높은 관심에 즐거워하면서, 시즌2를 기대했다.

1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디피) 주연 배우 정해인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D.P.'는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준호와 호열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을 마주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탈영병 잡는 군인이라는 독특한 소재와 군대와 사회의 불편한 현실을 담아 누적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한 화제의 웹툰 'D.P 개의 날'이 원작이다.

정해인은 극 중 이등병에서 D.P.로 거듭난 안준호로 분해 열연했다. 답답한 현실을 피해 도망치듯 입대한 군대에서 아이러니하게도 그곳에서 도망친 다른 이들을 쫓는 인물이다. 흔적도 없이 사라진 탈영병의 행적을 쫓던 준호는 그들을 군대 밖으로 내몬 가혹한 현실과 마주하게 된다.

'연하남', '멜로 장인'으로 불린 정해인은 'D.P.'에서 180도 달라진 이미지와 새로운 연기를 선보였고, 하반기에는 JTBC 새 드라마 '설강화 : snowdrop'로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D.P.'는 국내 콘텐츠 순위 1위는 물론 이틀 만에 전세계 시청순위 14위를 기록했다. 무엇보다 아시아 지역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 중이다.

정해인은 시즌2를 원하는 시청자들의 반응에 "모든 드라마나 영화는 결과를 예상할 수 없다. 하늘의 뜻"이라며 "평소 기대를 잘 안 한다. 실망하고 싶지 않아서 그렇다. 그래도 'D.P.'가 호평을 받아서 기분이 좋다. 이 에너지가 시즌2로 자연스럽게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아마 시즌2는 군대라는 곳에서 스스로 돌이켜보고 내가 잘 살고 있는 건가, 그러면서 한층 성장해나가는 이야기가 그려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다"며 "시즌2에서는 준호의 조금 더 성숙된 모습과, 그리고 계급이 오를 것 같다. 시즌2는 일병일 텐데, 마지막 장면에서 눈치 챈 분들도 있을 것"이라고 했다.

정해인은 이등병에서 일병이 된 준호를 언급하면서 "준호가 계급장을 달고 있는데, 이등병이 아닌 일병 계급장을 달고 있다. 시즌2에서는 일병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일병의 모습, 후임도 더 많이 생활관에 들어오고 후임들과 어떤 에피소드를 만들지 않을까 싶다"고 추측했다.

이와 함께 정해인은 "'그래서 시즌2는 언제 나온대? 언제 촬영 들어가?'라는 반응을 제일 듣고 싶다. 감독님께 얼핏 여쭤봤는데 작가님과 대본을 쓰고 계신 것 같더라"며 "이미 그 분들은 움직이기 시작하셨고, 저희는 이제 완성된 대본을 받아서 열심히 연기할 일만 기다리고 있다"며 미소를 지었다.

한편 'D.P.'는 지난달 27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됐다.

/ hsjssu@osen.co.kr

[사진] 넷플릭스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