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끊이지 않는 성범죄

이낙연 "권력형 성범죄자와 대화 나눠.. 진심으로 사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김해=뉴시스]=더불어민주당 대선 레이스가 시작된 31일 이낙연 후보는 경남 김해 봉하마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찾아 참배했다. 이 후보는 방명록에 '사람사는 세상 균형발전의 숙제를 이어가겠다'고 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 이낙연 전 대표가 권력형 성범죄로 징계를 받은 인사와 대화를 나눈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낙연 전 대표는 8월 31일 페이스북에 '사과의 말씀'이라는 글을 올려 전날 맹창호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과 대화를 나눈 사실을 사과했다.

이 전 대표는 충청권 일정 중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을 방문해 맹 원장과 대화했고 이런 사실이 언론을 통해 공개됐다.

이와 관련 이 전 대표는 "맹 원장이 권력형 성범죄로 직장 내 징계를 받았단 소식을 오늘(8월 31일)에야 들었다"며 "맹 원장이 저와 함께 언론에 노출된 일로 피해자들께서 정신적으로 힘드셨을 것이다.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적었다.

이어 이 전 대표는 피해자 회복을 위한 조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피해자들의 마음의 상처를 빨리 아물게 할 수 있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하겠다. 무엇보다 그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이낙연 전 대표는 권력형 성범죄에 대한 처벌이 강화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일례로 권력형 성범죄를 저지른 인물이 당직, 공직 진출의 꿈조차 꿀 수 없도록 혁신하겠단 것이다.

이 전 대표는 "피해자 인권을 보호하고 회복에 필요한 지원을 강화해야 한다. 더 나아가 성평등이 일상이 되도록 관심과 노력을 놓지 않겠다"며 재차 사과했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성평등 #권력형성범죄 #민주당경선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