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국회의장과 한국정치

與초선 김승원, 언중법 지연에 "박병석~ GSGG" 썼다 삭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일각서 욕설 의혹 제기

JTBC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의원이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언론중재법 개정안 처리가 지연되자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박병석 국회의장에 대한 불만을 드러냈습니다. 김 의원은 민주당 미디어 혁신특별위원회 위원이자 문화체육관광위원으로 언론중재법안 처리에 깊게 관여했습니다.

김 의원은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오늘 실패했습니다. 국민의 열망을 담지 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 눈물이 흐르고 입 안이 헐었습니다"라며 "도대체 뭘 더 양보해야 가짜뉴스 피해구제법을 제대로 통과시킬 수 있는지. 모든 직을 걸고 꼭 제대로 더 세게 통과시키겠습니다"라고 적었습니다.

이어 "박병석∼∼ 정말 감사합니다. 역사에 남을 겁니다. GSGG"라고 썼습니다. 'GSGG'는 애초 김 의원이 처음 올린 글에는 없던 표현이었지만 오늘(31일) 새벽 시간대에 추가됐습니다. 일각에서는 이 표현이 언론중재법의 여야 합의 처리를 강조하는 박 의장을 향한 욕설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GSGG가 '개XX'란 욕설의 영문 이니셜 아니냐는 겁니다.

논란이 일자 김 의원은 'GSGG'라는 문구를 삭제하고 “박병석 의장님~~정말 감사합니다. 역사에 남을 겁니다. 그렇지만 governor는 국민의 일반 의지를 충실히 봉사할 의무가 있음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라고 수정했습니다. 김 의원은 "정부는 국민의 일반의지에 봉사해야 한다는 취지로 'Government serve general G'를 줄여 쓴 표현인데 비속어라는 지적이 나와서 수정했다"고 해명했습니다.

김필준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