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이슈 로봇이 온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한국수술로봇교육훈련센터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한국수술로봇교육훈련센터 협약
(원주=연합뉴스) 김광수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원장(왼쪽)과 이성 연세의료원 한국수술로봇교육훈련센터장이 24일 '국내 의료 로봇 교육 훈련 분야의 발전 선도와 기술 분야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하고 협약서를 펼쳐 보이고 있다. 2021.8.24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연합뉴스) 김영인 기자 =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24일 연세의료원 한국수술로봇교육훈련센터와 '국내 의료 로봇 교육 훈련 분야의 발전 선도와 기술 분야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산 로봇 수술 분야 교육 및 훈련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교류하고 국산 의료기기 보급 확대 및 성능 개선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국산 의료기기 성능 개선 업무를 주축으로 삼고 있는 한국수술로봇교육훈련센터와 협약을 통해 국산 의료기기 사용 경험을 축적하고 구매 연계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의 장을 마련했다.

김광수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원장은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의 기업지원 프로그램과 한국수술로봇교육훈련센터의 훌륭한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새로운 도약을 이끌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성 한국수술로봇교육훈련센터장은 "양 기관이 보유한 노하우와 다양한 협력 방안이 만나 의료기기산업에서 훌륭한 결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kimy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