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이슈 로봇이 온다

LG전자, 'R9 오브제컬렉션' 효과...로봇청소기 제품군 판매량 2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달새 판매랑 급증

LG전자가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을 앞세워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6월 말 신제품 출시 후 코드제로 R9 제품군의 한 달 판매량이 전월 대비 2배로 늘었다고 8일 밝혔다. 이 중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비중이 70%를 차지했다.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의 강화된 인공지능(AI)과 오브제컬렉션 디자인 등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해당 제품은 약 300만장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하는 AI를 탑재했다. 또 집안 인테리어를 고려한 카밍 그린과 카밍 베이지 등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적용했다.

LG전자만의 스마트 페어링 기능도 돋보인다. 신제품이 진공 청소를 끝내고 복귀하면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가 알아서 물걸레 청소를 진행해 한 번에 진공과 물걸레 청소를 모두 끝낸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탁월한 성능,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을 모두 갖춘 로봇청소기 신제품의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주경제

LG전자 직원들이 경남 창원시에 있는 로봇청소기 생산라인에서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를 생산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성현 기자 minus1@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