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결사곡2' 이민영 "마지막회, 엄청난 갑론을박 벌어질 것" [인터뷰]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민영(사진=(주)지담 미디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결혼작사 이혼작곡2’ 결말이요? 여태까지와는 비교도 안될 정도의 갑론을박이 벌어질 것 같아요.”

배우 이민영이 TV조선 ‘결혼작사 이혼작곡2’ 결말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6일 화상으로 기자들을 만나 ‘결혼작곡 이혼작사2’ 종영 기념 인터뷰를 진행한 이민영은 “제가 생각했던 결말과는 비슷하다”고 귀띔했다.

‘결혼작사 이혼작곡2’은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살아가던 부혜령(33), 라디오PD 사피영(40), 그리고 맏언니 라디오작가 이시은(50)에게 예기치 못한 불행이 닥쳐오고, 그녀들이 지켜온 사랑과 가족과 행복이 신기루처럼 한순간에 사라질 위기에 직면하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이민영은 부혜령(이가령 분)의 남편 판사현(성훈 분)과 불륜을 저지른 송원 역을 맡아 연기했다. 송원은 판사현과 하룻밤으로 임신을 하면서 판사현은 물론, 판사현의 가족의 응원까지 받는 인물.

그러나 일부 네티즌은 송원의 아이가 판사현의 아이가 아니라는 추측을 하기도 했다. 이민영은 “송원의 아이가 다른 사람 아이일거라는 추측은 충격적이었다”면서 “다른 사람의 아이는 절대 아닐 거라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웃었다.

이데일리

이민영(사진=(주)지담 미디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시즌1에서 판사현을 밀어내며 시청자들의 응원을 받았던 송원은, 시즌2에서는 판사현과의 인연을 이어가 오히려 시청자들의 비난을 받았다. 이민영 역시 이같은 시청자들의 달라진 반응이 재미있었다며 “시즌1, 시즌2에서 시청자의 반응이 확연히 달라진 게 재미있었다. 그게 가장 기억에 남는 반응인 것 같다”면서 “분명 같은 송원이고 변화가 없었다고 생각하는데 상황이 달라지면서 시청자분들의 반응이 달라진 게 재미있었다”고 설명했다.

시즌1에서는 불륜녀임에도 사랑을 받았던 송원. 이민영은 이런 반응을 예상하지 못했다며 “시즌1에서는 놀라고 감사했다. 이게 예상 못했던 반응이라 감사했고, 시즌2에서는 당연히 불륜녀를 연기하면서 욕을 먹을 거라고 예상했던 반응이라 시즌2에서는 당연함으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웃었다.

그만큼 시즌1, 2를 대하는 이민영의 연기도 달랐다. 그는 “시즌1에서는 판사현을 가정을 돌려보내려고 하는 입장이었다면 시즌2에서는 저에게 오겠다고 하는 사현을 말려야하는 건지, 받아들여야 하는 건지 그런 것을 어떻게 표현해야할지 그게 어려웠던 것 같다”면서 “저와 아이만 생각한다면 저에게 다가오는 사현을 완강히 밀어내는게 어려웠을 것 같고, 하지만 불륜을 저질러선 안된다는 생각이 강했던 송원이었기 때문에 어떻게 표현해야하는지 그런 고민이 컸던 것 같다”고 털어놨다.

이데일리

이민영(사진=(주)지담 미디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시즌2에서 부혜령에게 본인의 정체가 공개된 것에 대해서도 “정체를 아는 여부보다는 언제나 송원의 마음 속에는 부혜령에 대한 미안한 마음을 있었다”면서 “시즌1, 2 둘 다 미안함이 바뀐 적은 없었던 것 같다. 시즌2에서 부혜령을 만나긴 했지만 미안함, 죄책감은 여전했다”고 설명했다.

송원은 불륜을 저질렀지만 판사현의 부모인 판문호(김응수 분), 소예정(이종남 분)의 응원과 사랑을 받는다. 실제 현장에서도 이같은 사랑을 받았다는 이민영은 “판사현의 부모님과 첫 대면, 상상을 많이 했다”면서 “‘꽃뱀’, ‘늙은 여우’라고 표현을 해주셨는데 첫 대면에서 그래도 마음을 열어주시면서 같이 밥을 먹으러 가자고 하셨다. 그런 장면에서 울컥하게 되더라. 너무 편안하고 잘 연기를 해주신 김응수 선배님, 이종남 선생님에게 감사하다. 촬영을 할때마다 부모님처럼, 친부모님이 안계신 송원에게 의지가 됐다”고 감사함을 드러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