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콘텐츠 핫&뉴] 넥슨, ‘카트라이더’ 서비스 17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서비스 17주년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카트라이더’ 유튜브 채널에 서비스 17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축하 영상 2종을 공개했다. 신규 생일 축하 BGM이 담긴 영상에는 깜짝 이벤트 쿠폰 코드가 노출되며, 또 다른 영상에서는 역대 ‘카트라이더’ 중 월드 테마부터 코리아 테마까지 각 테마 별 BGM을 플레이리스트 형태로 제공한다.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8월 18일까지 17주년 포스터에 등장하는 ‘카트라이더’ 캐릭터들과 다양한 아이템, 귀여운 스티커를 활용해 ‘케이크’를 꾸미는 ‘생일 케이크 꾸미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나만의 17주년 케이크를 완성해 이미지 게시판에 업로드하는 유저 중 50명을 추첨해 ‘케이크’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동안 ‘멀티 플레이’ 총 17회를 주행하는 ‘17주년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17주년 엠블럼’을 지급하고, 경품 추첨을 통해 ‘LG전자 그램 16 노트북(1명)’, ‘iPad Air 4세대 256GB Wi-Fi(2명)’, ‘넥슨캐시 1만 원(500명)’을 추가 증정한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레이싱 미션’ 및 특정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럭키팡’, ‘쇼타임’ 등 이벤트에 참여하는 유저에게는 역대 n주년 기념 아이템과 17주년 기념 캐릭터 3종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아이템 ‘17주년 상자’를 지급한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솔로 모드’ 리뉴얼 업데이트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섀도우 아레나’의 ‘솔로 모드’ 리뉴얼 업데이트를 6일 진행했다.

솔로 모드는 최소 8명부터 최대 12인까지 참여해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전투 모드다. 기존 솔로 모드와 달리 아이템 의존도를 낮추고, 특정 상대와의 1:1 대결이 가능한 흑정령 기술 ‘장벽’을 추가해 새로운 재미를 더했다.

솔로 모드 리뉴얼을 기념해 ‘GM(게임 운영자) 참여 이벤트’를 8일까지 진행한다. GM이 참여한 전투에 1, 2위 달성 시 ‘미지의 염색약 상자’, GM 처치 시 치킨 기프티콘을 보상으로 받는다.

규 시즌 ‘베타6’를 12일부터 시작한다. 신규 시즌 골드 티어 이상 달성 시 보상으로 연화의 특별 스킨 ‘키벨리우스’를 받을 수 있다. 랭킹 보상을 개편해 티어별 프로필 장식과 신규 펫 아이템 등도 추가로 지급한다. 베타6 시즌부터 트리오 모드, 솔로 모드 등 이용자 대회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게임빌 ‘탈리온’, 도감 시스템 추가 … 목표 달성하면 능력치UP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MMORPG ‘탈리온’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도감’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도감’은 ‘장비 도감‘, ‘재료 도감’, ‘기간제 도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장비를 수집하거나 몬스터를 처치해 도감을 완성하면 캐릭터의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 등 각종 능력치가 향상된다. 기간제 도감은 매월 1일 리셋되며 ‘강화석’과 ‘승급석’ 등을 모아 조건을 달성할 수 있다. 앞으로도 도감 시스템에서 새로운 종류의 도감을 늘려나가고 풍성한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강력한 7일 접속 이벤트’에서는 게임에 7일간 접속하면 ‘무기/의상 코스튬 상자’와 ‘수호 요정’, ‘탈 것’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패키지 파티 이벤트’와 ‘거인의 핵’ 이벤트를 통해 ‘골드 패키지’, ‘문양석', ‘고대 불멸 조각 상자’, ‘혈석’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기사단 총력전 업데이트 및 이벤트 실시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6일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서 ‘기사단 총력전’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기사단 총력전은 90레벨 이상 ‘미지의 지역’에서 출정할 수 있는 12인 파티 전투로, 첫 전투 콘텐츠 ‘최후의 요새’는 기존 기사단 전투와는 다르게 협력을 바탕으로 적들의 공세를 막아내는 수성형 전투이다.

1차 수성은 3인으로 구성된 4개의 파티가 4개 구역에서 전투를 진행하며, 2차 수성에서는 6인으로 구성된 2개의 파티가 2개 구역에서 전투를 진행, 마지막 3차 수성에서는 모든 동료가 모여 ‘군단장 샤칼’과 전투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전투 과정에서 자신이 속한 파티가 다른 파티보다 적들을 더 빨리 없애면 ‘투석기’가 위치한 지역으로 이동해 전투 중인 다른 동료들을 도울 수 있으며, 투석기 공격은 동료를 도울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음 전투에서 적들에게 더 높은 대미지를 입히는 상태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달 19일까지 매일 ‘기사단 총력전-최후의 요새’ 전투 추가 출정 기회를 1회 제공하며, 26일까지 게임 접속 누적 일에 따라 ‘전용 장비 아바타 선택상자(ID 공유 가능)’, ‘자르딘 강철 선택 상자(ID 공유 가능)’, ’광복절 기념 문양 선택 상자(ID 공유 가능)’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9월 2일까지 90레벨 이상 캐릭터로 게임에 접속하면 마법, 공격력, 방어력, 밸런스 등 능력치 상승 효과를 주는 ‘오싹한 견장’을 제공한다. 견장은 ‘니플헤임’, ‘스페셜 던전’ 완수 시 획득할 수 있는 ‘오싹한 견장 강화석’을 모아 강화할 수 있다.

◆넥슨 마비노기, ‘드러난 심연: 크롬 바스’ 2차 업데이트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6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드러난 심연: 크롬 바스’ 2차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신규 최상위 던전 ‘드러난 심연: 크롬바스’의 최종 보스 ‘글라스 기브넨’을 공개했다. 던전 플레이를 통해 조절할 수 있는 ‘어둠의 에르그’ 수치에 따라 ‘완성형 글라스 기브넨’과 ‘궁극의 글라스 기브넨’ 등 최종 보스가 달라진다.

완성형 글라스 기브넨을 쓰러뜨리면 ‘글라스 기브넨의 심장’, ‘손상된 글라스 기브넨의 깃털’, ‘아다만티움’을 얻을 수 있고, 궁극의 글라스 기브넨을 쓰러뜨리면 ‘어둠의 에르그 잔재’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무기 ‘나이트브링어’시리즈를 출시했다. ‘한손검’, ‘보우’, ‘원드’, ‘실린더’, ‘핸들’, ‘양손검’, ‘양손도끼’, ‘스태프’, ‘랜스’, ‘너클’, ‘듀얼건’, ‘수리검’, ‘체인 블레이드’, ‘실드’, ‘마도서’ 등 총 17종의 무기로 구성된다.

나이트브링어 시리즈는 크롬 바스 던전을 완수하면 얻을 수 있는 ‘어둠의 에르그 잔재’, ‘아다만티움’, ‘글라스 기브넨의 심장’, ‘손상된 글라스 기브넨의 깃털’ 및 무기 별 ‘응축된 힘의 조각’ 등을 이용해 제작할 수 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18일까지 완성형 글라스 기브넨과 궁극의 글라스 기브넨 격퇴에 성공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각각 300명에게 ‘3만 넥슨캐시’와 ‘5만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이 밖에도 8월 19일까지 던바튼 광장의 ‘크롬 바스의 영혼’과 대화하여 대표 캐릭터 설정 시 ‘에린에 흩어진 영혼의 조각’을 담을 수 있는 ‘영혼의 주머니’를 제공한다.

◆엔픽셀 '그랑사가', 여름맞이 수영복 코스튬 공개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 이용자 투표로 제작된 여름맞이 수영복 코스튬 ‘2021 SS 스윗썸머 선샤인’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코스튬은 지난 7월 이용자를 대상으로 사전에 캐릭터별 원화 3종을 공개하고 이용자 투표 결과 최다를 차지한 디자인을 코스튬으로 구현했다.

‘그랑사가’의 첫 여름맞이 수영복 코스튬은 일주일간 게임 내 ‘코스튬 소환’ 탭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 및 색상으로 구성된 50여 종의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엔픽셀은 ‘그랑사가’에서 여름맞이 ‘썸머 페스티벌’에 이어 8월 중 새로운 스토리 및 콘텐츠가 적용된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등 국내 서비스에 주력하는 한편 최근 일본 티저 사이트를 공개하며 연내 해외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