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해시드,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 플랫폼 크립토퀀트에 투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성우 기자]

테크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는 가상자산 온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크립토퀀트(CryptoQuant)를 개발하는 팀블랙버드의 프리 시리즈A 라운드에 투자를 집행했다고 6일 밝혔다. 해시드가 리드한 이번 라운드에는 갤럭시 인터렉티브 미래에셋캐피탈 유비캐피탈 등이 참여했다. 팀블랙버드는 이번 라운드를 통해 총 300만달러(한화 약 34억원) 규모의 자금을 유치했다.

크립토퀀트는 가상자산 투자자들을 위한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해 주는 서비스다. 가상자산 시장은 주식 시장과는 다르게 폐장 시간 없이 24시간 거래가 활발히 일어나고, 가격의 변동성 또한 크기 때문에 투자하기 앞서 신중한 판단이 요구된다. 이와 같은 시장 특성에 맞춰 크립토퀀트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스테이블코인 등의 가상자산에 대한 데이터 및 정보를 투자자들에게 제공한다.

현재 크립토퀀트는 30개 이상의 전세계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들의 가상자산 보유량, 입출금 내역, 활성 지갑 수 등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상자산 채굴자, 가상자산 은행, 가상자산 운용사 등 가상자산 시장에서 주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기관 및 개인들의 온체인 데이터 또한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알람 기능과 유명 가상자산 애널리스트들의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 해시드는 크립토퀀트가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크립토퀀트는 전세계 200여개 국가에서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2021년 6월 기준 월간 방문자 수는 124만 명 수준으로 비슷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들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크립토퀀트의 데이터는 많은 가상자산·블록체인 미디어들이 레퍼런스로 이용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9700여 개의 기사에서 크립토퀀트의 데이터가 사용되었다.

크립토퀀트는 이번 투자금을 통해 세일즈 및 개발 인력을 공격적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크립토퀀트 팀은 이미 세계 최고 수준의 가상자산 온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가상자산 트레이딩 시장의 리더들이 생성하는 예측 모델과 의견이 트위터와 텔레그램 등 다양한 커뮤니티에 유통되어 오거닉하게 마케팅이 이루어지는 매력적인 생태계를 만들었다"며 투자의 이유를 밝혔다.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는 "많은 가상자산 투자자들이 아직 시장에 대한 지식과 이해도가 부족하기 때문에 투자할때 불안함을 많이 느낀다"며 "크립토퀀트는 앞으로도 정확한 데이터와 커뮤니티를 기반으로한 시장의 통찰력을 제공해 누구나 쉽게 근거있는 가상자산 투자를 시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