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비탈릭 "런던 하드포크 성공... ETH1·ETH2 병합 자신감 생겨"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출처 : 코인니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체인링크, 크로스체인 상호운용성 프로토콜 CCIP 발표]

체인링크가 블록체인 간 메시징, 데이터, 토큰 이동을 위한 새로운 글로벌 표준인 크로스체인 상호운용성 프로토콜(CCIP)을 발표했다. CCIP는 개발자에게 여러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상호운용 가능한 안전한 크로스체인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구축할 수 있는 오픈소스 표준을 제공한다. 체인링크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크리스티, 9월 희귀 NFT 경매 예정]

세계 2대 경매회사 크리스티가 오는 9월 희귀 NFT를 경매에 부칠 예정이다. 크립토펑크, Bored Apes, Meebits 등 현재 유행 중인 3가지 컬렉션이 출품된다고 디크립트가 전했다. 크리스티는 작년 말부터 NFT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지난 3월에는 비플의 NFT를 6900만달러에 팔았다.

[코인베이스, 애플페이·구글페이와 통합 발표]

코인베이스가 블로그를 통해 애플페이, 구글페이에 연동된 직불카드를 통한 암호화폐 구매 및 트랜잭션당 최대 10만달러 즉시 인출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애플 월렛에 비자나 마스터카드 직불카드를 연동해 놓은 이용자는 코인베이스에서 암호화폐를 구매할 때 결제수단에 애플페이가 자동으로 나타난다. 늦가을에는 구글페이를 통한 암호화폐 구매도 지원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는 현재 전세계 20개국 이상에서 비자, 마스터카드 직불/신용카드를 통한 암호화폐 구매를 지원하고 있다.

[버투파이낸셜, 코인베이스·제미니서 마켓메이킹]

미국 초단타매매 금융기업 버투파이낸셜(Virtu Financial)이 암호화폐 마켓메이킹(시장조성)을 하고 있다고 2분기 실적발표에서 밝혔다. 더블록에 따르면 버투파이낸셜 CEO 더그 시푸는 "암호화폐 시장으로의 확장도 계속 진행되고 있다. 암호화폐 마켓메이킹이 1분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말했다. 버투파이낸셜이 비트코인 현물을 트레이딩하고 있다고 공개적으로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 소식통은 버투가 코인베이스, 제미니에서 마켓메이킹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비탈릭 "런던 하드포크 성공... ETH1·ETH2 병합 자신감 생겨"]

유투데이에 따르면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 이더리움 창시자가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런던 하드포크를 성공적으로 도입함에 따라 ETH1과 ETH2 병합에 대한 자신감이 더욱 생겼다"고 말했다. 한편 런던 하드포크는 5일 저녁 완료됐으며, 이를 통해 총 5가지 EIP(이더리움 개선 제안)가 도입됐다. 특히 소각 메커니즘이 적용되는 가스비 개선안 EIP-1559가 주목을 받았다. 부테린은 이와 관련 "이더리움 에너지 소비량이 99% 이상 급감할 것으로 에상된다"고 설명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ETH는 현재 3.55% 오른 2,793.0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BTC 수수료, 한달 전 대비 90% 이상 급감]

크립토뉴스가 비트인포차트(BitInfoCharts) 데이터를 인용, 비트코인 네트워크 수수료가 지난 한달동안 90% 이상 하락했다고 보도했다. 통계에 따르면 4일(현지시간) 기준 BTC 거래 수수료는 0.33 달러로, 전달(7월 4일, 4.46 달러) 대비 93% 하락했다. 이와 관련 암호화폐 분석업체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 수석 이코노미스트 필립 글래드웰(Phillip Gradwell)은 "과거 수치를 고려할 때 지금의 수수료는 낮은 수준이다. 점차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중국 정부의 규제에 따른 영향이 상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현재 3.75% 오른 41,241.1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 지난 1시간 분당 평균 4.9ETH 소각]

ETH 정보 제공 플랫폼 이더체인(EtherChain) 데이터에 따르면,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지난 1시간 평균 소각 속도는 분당 4.9ETH로 나타났다. 해당 속도로 소각이 진행될 경우, 현재 가치로 하루 약 7000ETH(약 2000만 달러), 1년 255만 ETH(약 70억 달러) 상당이 소각될 전망이다.

[연준 이사 "CBDC, 결제 시스템 개선할 수 있을지 회의적"]

크리스토퍼 월러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이사가 목요일 CBDC(중앙은행 디지털화폐)가 미국 결제 시스템을 개선시킬 수 있을지에 대해 회의적이라고 미국기업연구소 주최 가상행사에서 말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월러 이사는 "CBDC로 해결할 수 있는 여러 재정적 어려움은 이미 다른 정책들에 의해 해결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정부가 해결해야 할 '시장 실패'가 없는 한 경제에 개입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CBDC는 시중은행, 기존 금융 시스템을 붕괴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스테이블코인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또 다른 외신에 따르면 월러 이사는 스테이블코인은 법률, 규제, 정책적 이슈에 직면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 시점 스테이블코인이 안전한 유동자산에 의해 가치가 지지되고 있는지 여부가 불투명하며, 위기 대응 능력을 아직까지 입증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美 억만장자 설립 헤지펀드, 메사리 2100만 달러 시리즈 A 투자 주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억만장자 투자자 스티브 코언(Steve Cohen)이 설립한 포인트72의 벤처부문 포인트72 벤처스가 암호화폐 분석 업체 메사리의 2100만 달러 규모 시리즈 A 라운드 투자를 주도했다. 포인트72 벤처스가 암호화폐 분야에 투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톰 글로서(Tom Glocer) 전 톰슨 로이터 CEO와 디오고 모니카(Diogo Monica) 앵커리지 최고경영자(CEO)가 엔젤 투자자로 참여했다고 메사리는 밝혔다. 메사리는 해당 자금을 통해 현재 35명 규모의 엔지니어링 및 연구 인력을 75명으로 늘리고, 마켓 정보 플랫폼과 새로운 토큰 거버넌스 툴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포인트72는 3월 기준 221억달러를 운용하고 있다.

[코인니스 제공]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