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김두관 "윤석열 1일 1망언...독도가 원래 일본 땅이라 할까 봐 걱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YTN미디어센터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 토론회에서 김두관 후보가 토론준비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인 김두관 의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후쿠시마 발언과 관련해 "윤석열 후보는 대통령 후보가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 자격도 없다. 후보직을 사퇴하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6일 자신의 SNS를 통해 "후쿠시마에서 원전이 녹아내리고 폭발이 일어나 방사능이 유출됐다는 것은 일본 정부도 인정하는 명백한 사실"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윤 전 총장을 향해 "혹시 세월호가 침몰해 304명의 고귀한 목숨이 희생된 건 아느냐. 우리가 일본의 지배를 36년이나 받았다는 것도 아느냐"며 "자신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것은 알고 있느냐"고 비판했다.

이어 "정말 내일 쯤에는 독도가 원래 일본 땅이라고 할까 봐 걱정될 지경"이라고 날세웠다.

김 의원은 "이 더운 삼복더위에 국민들 더 열 받게 하지 말고 당장 후보 사퇴하고 일본으로 떠나라"며 "폭발도 오염도 없었다고 믿으시는 후쿠시마 원전 옆에 집 한 채 사서 여생을 편안하게 보내라"고 밝혔다.

아울러 "그나저나 대단한 기록이다. 대권 후보 1위로서 1일 1망언 세계 신기록을 세운 사람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될 날도 얼마 안 남은 것 같다"고 지적했다.

앞서 윤석열 전 총장은 4일 한 언론사 인터뷰에서 "일본에서도 후쿠시마 원전이 폭발한 것은 아니다. 지진하고 해일이 있어서 피해가 컸지만 원전 자체가 붕괴된 것은 아니다"며 "그러니까 방사능 유출은 기본적으로 안 됐다"고 언급해 논란이 인 바 있다.

[이투데이/이꽃들 기자(flowersle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