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메시, 바르셀로나 떠난다…구단 "새 계약 체결 불가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단·선수 모두 계약 체결 의사 있지만 재정규정상 불가능

뉴시스

[리스본=AP/뉴시스] 14일 포르투갈 리스본의 이스타디우 다 루스에서 열린 2019~20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전에서 리오넬 메시의 모습. 이 경기에서 FC바르셀로나는 바이에른 뮌헨(독일)에 2-8로 완패했다.메시는 25일(현지시간) FC바르셀로나 이적 의사를 밝혔다. 2020.08.26.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마드리드(스페인)=AP/뉴시스]유세진 기자 = 리오넬 메시의 바르셀로나 시대는 끝난 것으로 보인다.

바르셀로나는 5일(현지시간) 스페인 리그 재정 규정상 메시와 새 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며 메시가 구단에 잔류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메시는 10대에 바르셀로나에 합류해 17시즌 동안 바르셀로나에서 뛰면서 바르셀로나의 수많은 국내외 우승에 기여, 바르셀로나의 영광을 이끌었다.

바르셀로나 구단은 메시와 새로운 계약에 합의했지만 재정적·구조적 장애로 그가 구단에 잔류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구단과 선수 모두 계약을 체결할 의사가 분명한데도 리그 규정 상 계약을 체결할 수 없는 일은 있어선 안 된다"고 말했다.

메시와 바르셀로나 간 종전 계약은 6월30일로 종료됐다.

바르셀로나 구단은 성명에서 "FC 바르셀로나는 클럽에 대한 그의 기여에 진심으로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 그의 개인 생활과 프로 선수로서의 축구 활동에 가장 좋은 일들이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시는 지난 시즌 말 자유계약(FA) 신분으로 바르셀로나를 떠날 것을 요청했지만 요셉 바르토메우 당시 단장은 이를 거절했었다. 이후 조안 라포르타 단장이 메시의 잔류를 위해 노력해 왔다.

메시는 지난 2017년 시즌당 1억3800만 유로(약 1869억원)에 바르셀로나와 계약을 체결했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dbtpwl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