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분당 식중독' 마녀김밥 "두렵지만 사죄"…1년전 정자역점 위생불량 민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집단 식중독 사태를 일으킨 김밥 프렌차이즈 업체 '마녀김밥'이 5일 공식 사과했다. /마녀김밥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식중독 손님 199명으로 늘어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집단 식중독 사태를 일으킨 김밥 프렌차이즈 업체 '마녀김밥'이 공식 사과했다. 하지만 이 업체에 과거 위생 불량 관련 민원이 제기된 사실이 확인되면서 시민들의 원성이 이어지고 있다.

마녀김밥은 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저희 마녀김밥이 금번 발생된 분당지역 식중독 사건에 너무 큰 고통과 피해를 끼친 점에 대해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며 "특히 저희 김밥으로 인해 치료 중이신 환자분들과 예기치 않은 생활의 피해를 겪으신 분들께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마녀김밥은 "현재 관할 행정당국의 역학조사와 원인규명을 하고 있다"며 "결과가 나오는 대로 처분을 달게 받겠다"고 했다.

이어 "두려운 건 사실이지만 피하거나 숨지 않겠다"며 "피해를 입으신 마지막 한분까지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환자 분들과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바란다"며 "거듭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고 강조했다.

이날 5시 기준 성남시 분당구에 자리한 마녀김밥 정자역점과 야탑점 등 2개 지점에서 김밥을 먹고 식중독 증상을 보인 손님은 모두 199명으로 파악됐다.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2일까지 두 곳의 지점을 방문한 손님 수만 해도 4000여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나 피해 인원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정자역점에선 지난해 위생 불량 관련 민원이 제기된 것으로 확인돼 관할 지자체인 성남시의 허술한 위생 관리도 도마에 올랐다.

국민의힘 이기인 성남시의원에 따르면 해당 지점은 지난해 5월 신규 영업신고를 했고, 같은 해 8월 '위생 불량 관련 민원'이 제기됐다. 당시 민원 내용은 '직원들이 음식을 조리하면서 장갑을 끼지 않는다'거나 '음식을 조리한 손으로 쓰레기통을 만진다'는 것 등이었다.

이 의원은 "단순 행정지도만 나간 뒤, 별다른 조처를 하지 않아 문제를 키웠다"고 말했다.

성남시는 오는 16일부터 지역 내 200여곳의 김밥전문점에 대해 일제 점검에 나서기로 했다.

now@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