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올림픽]'울지말아요 터키' 한국 선수단, 터키 선수단 사무실 찾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힘내세요." 한국 선수단이 터키 선수단 사무실을 직접 찾았다. 장인화 단장을 비롯한 한국 선수단 대표는 5일 도쿄올림픽에 참가한 터키 선수단 사무실을 방문했다.

정 단장을 비롯한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 관계자들은 마흐멧 바아칸 터키 선수단 단장을 만나 최근 터키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에 대해 위로의 말을 전했다. 한국 선수단이 이날 터키 선수단 사무실을 찾은 이유는 있다.

전날(4일) 일번 도쿄에 있는 아리아케 아레나에선 여자배구 한국과 터키의 8강전이 열렸다. 한국 여자배구대표팀은 풀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터키에 3-2로 이겨 4강헹 티켓을 손에 넣었다.

아이뉴스24

터키 여자배구대표팀 선수들이 4일 열린 한국과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8강전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패한 뒤 코트 안에서 눈물을 흘리면서 아쉬워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터키 선수들은 8강전 종료 후 눈물을 흘렸다. 한국 선수들은 승리에 대한 기쁨의 눈물이었지만 터키 선수들은 달랐다.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국 국민들에게 승전보를 전하지 못했다는 아쉬운 마음에 눈물을 흘렸다.

터키 여자배구는 이번 대회 개막에 앞서 충분히 메달을 따낼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한국에 밀려 8강 탈락했다. 정 단장과 한국 선수단은 "터키선수들의 열정과 투지 그리고 경기가 끝난 뒤 한국 선수들과 서로를 격려하고 우정을 나누는 장면은 이를 지켜보던 모든 이들에게 감동을 줬다"고 밝혔다.

터키에서는 한국을 '형제의 나라'라고 여기고 있다. 터키는 지난 1950년 한국전쟁이 발발하자 UN군 일원으로 참전했다. 터키는 당시 미국, 영국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은 병력을 한국으로 보냈다.

6.25 참전 기간 동안 터키군은 전사자 724명, 부상자 2493명 실종 175명, 포로 234명이라는 피해를 입었다.

아이뉴스24

4일 오전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8강 대한민국 대 터키의 경기에서 3-2로 한국이 승리해 4강에 진출했다. 박정아와 김연경이 경기 중 득점에 성공하자 기뻐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체육회는 "국내에서도 터키 산불 피해를 돕기 위해 묘목 기증운동이 온라인상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을 터키 측에 전했다"며 "앞으로도 한국과 터키 사이에 더욱 활발한 스포츠 교류를 논의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체육회는 또한 "스포츠는 단순한 운동경기가 아니라 서로의 어려움을 나누게 해주는 큰 힘이 될 수 있고, 이것이 진정한 올림픽 정신을 실천하는 것"이라며 "스포츠와 함께 여러 분야에서 한국과 터키 양국 간 교류가 활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것을 논의했다"고 덧붙였다.

아이뉴스24

장인화 선수단장을 비롯한 도쿄올림픽 참가 한국 선수단 대표와 대한체육회 관계자들이 5일 터키 선수단 사무실을 직접 찾아 최근 터키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를 위로하며 양국 스포츠 교류 확대 등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대한체육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