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우리은행, 미래금융 사업 본격 시동...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가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삼성전자·현대차 등 공동 프로젝트 협업

인더뉴스

인더뉴스(iN THE NEWS) 권지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우리은행이 정부가 추진하는 ‘K-메타버스 연합군’ 대열에 합류하면서 미래금융 사업에 본격 시동을 걸었습니다.

5일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에 따르면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가입과 동시에 메타버스 기반 미래금융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합니다.

이번 ‘메타버스 얼라이언스’는 정부 디지털 뉴딜 정책의 일환인데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추진하고, 삼성전자, 현대차, SK텔레콤, 네이버랩스, EBS 등 200여 개의 회원사가 참여 중입니다.

앞서 우리은행은 지난달 SK텔레콤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를 활용한 ‘은행장-MZ세대 만남의 시간' 소통 행사를 시작으로 가상경제 선제대응 차원에서 메타버스 기술과 플랫폼을 활용한 미래금융 서비스를 검토한 바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메타버스 미래금융 플랫폼과 오프라인 메타버스 브랜치 개발을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내 업계 공동 프로젝트로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메타버스 미래금융 플랫폼’은 디지털 휴먼 기반의 AI은행원을 활용해 우리WON뱅킹이 미래 메타버스 시대에 어떻게 진화해 나가야 하는지 사용자 관점에서 업계 전문가들과 서비스 개발을 추진해 나갈 예정입니다.

특히 ‘오프라인 메타버스 브랜치’는 ‘사용자가 편리한 은행 영업점의 디지털화’라는 우리은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추진 방향에 맞춰 현실 영업점에 증강현실(AR) 기반 금융정보와 서비스를 더해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고객들이 증강현실(AR) 서비스를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시범 영업점을 만들어 증강현실(AR) 콘텐츠와 이와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입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메타버스 기반 미래금융 프로젝트의 내실 있는 진행을 위해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참여 기업들과 긴밀한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해 주요 기술 내재화는 물론 새로운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신속하게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2013~2021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