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9일부터 청장년층은 네이버·카카오 통해 백신 예약하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핵심요약
네이버·카카오, 백신 간편 로그인 지원
노컷뉴스

네이버 제공


네이버 제공
오는 9일부터 진행되는 청장년층 대상 백신 접종 예약 시 네이버와 카카오를 통해 보다 쉬운 예약이 가능할 전망이다.

네이버는 9일부터 시작되는 청장년층 대상 백신 접종 예약 시 네이버 인증서를 활용해 예약이 가능하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청장년층 접종 대상자는 만 18세부터 만 49세까지로 약 1700만 명이 해당한다. 사전예약은 자신의 주민등록번호의 생년월일 끝자리와 같은 날 오후 8시부터 익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이용자는 최신 업데이트된 네이버앱에서 네이버 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https://ncvr.kdca.go.kr)에 접속해 백신 접종을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다.

네이버앱에서 첫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당기거나, 상단에 위치한 'Na.' 혹은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하면 쉽고 간편하게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네이버 인증서를 미리 발급받고, 네이버앱을 통해 백신 접종 신청을 진행하면 빠르게 본인인증을 할 수 있어 예약 편의성이 높다.

네이버는 이달 9~21일 네이버 인증서로 사전예약 시스템에 로그인한 이용자 1천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2만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노컷뉴스

카카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제공
카카오도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카카오 인증서 로그인을 제공한다.

카카오 인증서를 미리 발급하고 예약 날짜에 예약 시스템에 접속하면 카카오 인증서로 로그인해 쉽고 빠르게 접종 예약을 할 수 있다. 접종 일시와 장소 등 예약 내용도 카카오톡 메시지로 받을 수 있다.

카카오 인증서는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서 약관 동의와 본인 확인을 거쳐 만들 수 있다. 현재 카카오 인증서 발급자는 1800만 명 이상이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