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광주시, '매일 걷기로 건강 챙기기' 챌린지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BS플러스=조연수 기자] 경기도 광주시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지역사회 걷기 문화 확산과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활용한 일상 속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7월에는 '여름휴가 선착순', '문화탐방 스탬프' 등 두 가지 챌린지를 시행했으며 총 1,574명이 참여했습니다. 참여 우수자에게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하리 농산물 공동직판장 상품인 토마토 맛간장과 광주시 지역화폐를 각각 제공했습니다.

뜨거운 여름 8월에는 '매일 걷기로 건강 챙기기'란 주제로 선착순 걷기 챌린지를 시행합니다. 챌린지 1탄으로는 8월 5일부터 13일까지 9일 동안 목표걸음 5만보를 달성한 선착순 300명에게 5천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챌린지 2탄은 8월 19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9일 동안 목표걸음 5만보를 달성한 선착순 300명의 참가자에게 5천원 상당의 광주시 지역화폐를 제공합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후 광주시 공식 커뮤니티인 '광주시 워킹투게더'에 가입하고 8월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됩니다.

이영희 보건소장은 "장기화되는 코로나 19 상황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개인별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걷기 활동으로 지역 주민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광주시청)

[조연수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