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수원시 적극행정 시민체감 만족도 '좋아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BS플러스=조연수 기자] 수원시민 10명 중 8명은 수원시가 선도적인 적극행정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이에 대해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원시는 지난달 22~28일까지 '2021년 수원시 적극행정 시민체감도 향상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수원시의 적극행정에 대한 시민체감도 및 만족도를 확인하기 위한 이번 설문에는 시민 465명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여했습니다.

먼저 수원시가 선도적인 적극행정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지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들은 '매우 그렇다' 19%, '다소 그렇다' 41%, '보통이다' 29% 등 전체의 89%가 긍정적으로 답변했습니다.

또 적극행정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역시 '매우 만족' 15%, '만족' 41%, '보통' 32% 등 보통 이상이 88%에 달했습니다.

특히 응답자들은 적극행정이 필요한 분야로 '코로나 방역(13%)'과 '불합리한 관행·규정 개선(13%)'을 가장 많이 꼽았습니다. 이어 '국민생활 안정 지원(12%)', '일하는 방식 개선(11%)', '환경문제(10%)', '민원·현안 적시 해결(9%)', '시민참여 및 소통 활성화(8%)' 등의 순으로 응답했습니다.

수원시는 이번 설문 결과를 토대로 적극행정 추진 및 개선 방향을 설정, 향후 적극행정 시민체감도를 더욱 향상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조청식 수원시 제1부시장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에 담긴 시민들의 의견을 정책 방향에 반영할 것"이라며 "적극행정위원회 및 사전컨설팅 제도 등 다양한 제도를 활용해 시민들이 확실하게 체감하는 적극행정 공직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수원시청)

[조연수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