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전북 변호사 82명 "이재명은 검증된 지도자" 지지선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전북 변호사 82명 일동이 5일 전북 전주시 전북도의회에서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 2021.8.5/뉴스1 © News1 유경석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북=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지역 변호사들이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경선에 나선 이재명 경기지사를 지지하고 나섰다.

전북에서 활동하고 있는 변호사 82명은 5일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위기의 대한민국을 이끌 신속한 판단력과 과감한 실천력을 겸비한 검증된 지도자”라며 이 지사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특히 “이재명 지사가 신재생에너지와 수소산업, 탄소산업 등에 대한 투자로 전북의 경제 재도약을 이끌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전북변호사협회장을 지낸 김영복 변호사가 대표로 지지선언문을 낭독했다.

지지선언문에서 김 변호사는 “대통령은 5년간 대한민국호를 이끌 선장이다”라며 “선장은 대한민국이 마주한 위기의 원인을 찾고 적정한 해법을 제시할 능력을 갖춰야 한다”고 했다.

이어 “이재명 후보는 대한민국이 처한 위기의 원인을 불공정과 양극화로 지목했다”며 “저출생, 고령화, 실업, 갈등과 균열, 사교육과 입시지옥 같은 우리사회의 고질적 문제가 주된 원인이라고 진단하고 전환적 공정성장을 그 해법으로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전북은 인구감소, 저성장의 문제가 심각하다”라며 “전북의 현안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과감한 실천으로 균형발전을 이뤄낼 이재명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위기의 시대에는 명확한 비전과 정책을 제시하고 국민을 통합해 변화를 이끌어낼 용기와 결단력을 가진 리더가 절실히 필요하다”라며 “이재명 후보는 오늘의 위기를 극복하고 대전환의 공정성장으로 대한민국을 세계적 선진국 반열에 확고하게 올려놓을 적임자로 믿는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북에서 활동하는 변호사들이 민주당 경선에서 후보 지지를 선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영복 변호사는 “젊은 변호사들의 의식이 예전 같지 않고 참여적”이라며 “전북지역 총 306명의 변호사 가운데 82명이 이번 선언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kdg2066@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