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동원F&B, 홈푸드 정상화로 2분기 컨센서스 부합-NH증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NH투자증권은 5일 동원F&B가 코로나19 타격을 받았던 자회사 동원홈푸드의 정상화를 기반으로 2분기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실적을 달성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7만원을 유지했다.

아이뉴스24

동원홈푸드가 동원홈푸드의 실적 개선으로 2분기 견조한 실적을 거뒀다. 사진은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샐러드전문점 크리스피프래시 매장. [사진=동원홈푸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미진 NH증권 연구원은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한 8천100억원, 영업이익은 26.5% 오른 209억원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실적을 발표했다"며 "자회사 홈푸드가 전년도 기저효과, 고마진 삼조셀텍 매출 상승, 식재 정상화(영업적자 30억원 이상 축소) 등으로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동원F&B의 별도 기준 실적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6% 줄어든 3천891억원, 영업이익은 18% 감소한 102억원으로 추정됐다.

조 연구원은 "2분기부터 분할된 온라인 사업부 실적이 제거됐고, 참치·축산캔은 전년도 역기저 효과로 유가공은 일부 편의점 불매운동 여파로 역성장했다"고 분석했다. 다만 가정간편식(HMR)은 두 자리수의 성장을 유지했을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견조한 실적 흐름 대비 저평가 상태로 저가 매수를 추천한다"고 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