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KAIST 교수 강좌 들어볼까?”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 문화센터 회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사진제공=신세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Art & Science)가 오픈에 앞서 아카데미 신규 회원을 모집하며 이슈몰이에 나섰다.

신세계는 대전 점포 명칭을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로 정하고 27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점포는 과학 콘텐츠 체험 및 문화생활, 여가 활동 등이 가능한 대전 충청 지역 랜드마크로 지하 5층, 지상 43층 규모(건물 면적 약 28만㎡)로 선보인다.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는 점포 오픈과 함께 개강하는 가을학기를 위해 신규 회원을 모집 중이다. 특히 대전 지역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과학 콘텐츠는 물론 한국사 교육, 시 창작과 수필창작, 스포츠스태킹(컵쌓기) 등을 900여 개의 강좌를 선보인다.

우선 KAIST 교수진들과 과학 이야기를 나누는 특강 자리를 마련했다. 첨단 기술을 활용한 창업이나 미래 과학 산업 투자에 관심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일상을 바꾸는 과학의 힘’ 등이 펼쳐진다. KAIST 기계공학부 부교수인 엔젤로보틱스 공경철 대표와는 웨어러블 로봇을 비롯해, 국내외 로봇 산업의 최신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가는 시간도 함께 준비했다.

문화 관련 수업도 다채롭다. 세종에 위치한 고려대 한국학 연구소와 연계해 ‘라이벌 대전-맞수 싸움으로 읽는 역사 문화’ 강좌를 선보인다. 역사적ㆍ문화적 맞수의 대결 양상을 흥미진진한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풀어 한국사에 대한 인문학적 교양을 손쉽게 알려줄 예정이다.

자녀들의 집중력과 순발력을 기를 수 있는 스포츠스태킹(컵쌓기) 강좌도 준비했다. 스포츠스태킹은 12개의 스피드스택스 컵을 다양한 방법으로 쌓고 내리는 스포츠다. 이지선 한국스포츠스태킹 대전협회 소속 코치가 ‘우리 아이 똑똑해지는 스포츠스태킹’ 강좌를 선보인다.

대전 문화재단인 대전문학관과 연계해 한남대학교 성은주 교수의 ‘시 창작 이론과 실제’ 강좌를 준비했으며, 박영진 수필가의 수필 창작 수업도 만날 수 있다.

도예 강좌도 신설했다. 전기 물레, 토련기 등 전문 시설을 통해 전문가 수준의 강의를 체험할 수 있는 강의를 선보인다. 자연 재료인 흙을 가지고 생활에 필요한 그릇들을 만들어 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흙을 만지는 재미와 함께, 식탁을 더욱 품위 있고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준다.

대전 지역 외 기존 점포의 가을학기 강좌도 접수한다. 특히 모래놀이&빛 그림 체험 등 소수 정예 패밀리 강좌는 지난여름학기보다 10% 늘려 선보인다.

권영규 신세계백화점 문화담당 상무는 “대전과 충청 지역 문화 콘텐츠와 연계해 다양한 강좌를 구성했다”며 “교육 프로그램 확대 등 지역 수강생들의 수요에 맞춘 강좌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의 13번째 점포인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는 그동안 쌓아온 유통 데이터를 바탕으로 지역 상권에 최적화된 MD를 구성한다. 패션잡화부터 F&B, 식품관, 아카데미, 갤러리 등 신세계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가득 채운 백화점을 중심으로 기존 중부권에서 만날 수 없었던 다양한 시설을 준비했다.

193m 높이에서 대전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아트 전망대는 물론, KAIST와 함께 만든 과학관 신세계 넥스페리움, 충청권 최초의 스포츠몬스터, 살아있는 바다 생물들을 만나는 아쿠아리움도 선보인다.

[이투데이/남주현 기자(jooh@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