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베테랑 선발 콜 해멀스, 전격 다저스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베테랑 선발 콜 해멀스(37)가 뒤늦게 팀을 찾았다.

메이저리그 전문 칼럼니스트 존 헤이먼은 5일(한국시간) 해멀스와 LA다저스가 계약에 합의했다고 전했다. 같은 날 'USA투데이' 메이저리그 전문 기자 밥 나이팅게일은 계약 규모가 보장 금액 100만 달러에 선발 등판 한 차례마다 20만 달러의 보너스를 받는다고 소개했다.

해멀스는 메이저리그에서 15시즌동안 423경기 등판, 163승 122패 평균자책점 3.43의 성적을 기록한 베테랑이다. 올스타에 네 차례 선정됐으며 2008년 필라델피아 필리스의 월드시리즈 우승을 이끌며 월드시리즈 MVP에 선정됐다.

매일경제

콜 해멀스가 다저스와 계약한다. 사진=ⓒAFPBBNews = News1


지난 시즌 애틀란타 브레이브스와 계약했으나 어깨 부상으로 단 한 경기 등판에 그쳤다. 9월 17일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원정경기에서 3 1/3이닝 3피안타 1볼넷 2탈삼진 3실점에 그쳤다.

해멀스는 이후 빅리그 복귀를 노려왔고, 지난달 각 구단 스카웃들을 불러놓고 공개 훈련을 소화했다. 그 결과 팀을 찾게됐다.

다저스는 지난달 트레이드 마감을 앞두고 맥스 슈어저, 대니 더피를 영입하며 선발진을 보강했다. 그러나 여전히 선발 보강이 필요한 모습이다. 왼팔 전완부 염증으로 이탈한 클레이튼 커쇼의 상태가 불투명하고, 토니 곤솔린역시 어깨 부상과 싸우고 있으며 새로 영입한 더피도 9월에나 복귀할 수 있는 상황이다. 더피는 불펜 기용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해멀스도 선발 등판을 위해서는 빌드업을 위한 시간이 필요해보인다. MLB.com은 해멀스가 애리조나주 글렌데일에 있는 구단 훈련 시설에 합류, 빌드업 과정을 거칠 것이라고 전했다.

[알링턴(미국) =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