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안산 "김제덕 '파이팅', 긴장 풀려 도움 됐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안산이 `표창원의 뉴스하이킥`에 출연했다. 사진| MBC 유튜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양궁 3관왕 안산이 김제덕의 파이팅에 긴장을 풀었다며 고마워했다.

4일 오후 방송된 MBC 표준FM '표창원의 뉴스하이킥'(이하 '뉴스하이킥')에는 2020 도쿄올림픽 양궁 3관왕 안산(20, 광주여대)이 출연했다.

이날 표창원은 안산에게 "개인전, 혼성 단체전, 여성 단체전 중 제일 힘들었던 순간이 언제냐"고 물었다.

안산은 "개인전을 할 때 힘들었다"면서 "단체전은 여러 사람과 함께 사선 올라 '파이팅'(외치며) 하는데, 개인전은 저 혼자 책임져야 해서 힘들었다기 보단 어려웠다고 표현할 수 있겠다"고 말했다.

표창원이 혼성 단체전에서 함께한 김제덕을 언급하며 "활동적이고 파이팅을 외친다. 어떤 효과가 있나. 힘이 나나? 아니면 집중력이 흐트러지나?"라고 물었다.

안산은 "집중력이 흐트러지진 않고 파이팅이 생긴다. 긴장이 풀려 더욱 도움이 됐다"고 답했다. 이어 "(김제덕과) 바람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했다. 연습장과 시합장 바람이 달랐다. 김제덕이 분석을 잘하는데 그런 이야기를 많이 했다"고 덧붙였다.

안산은 2020 도쿄올림픽 양궁 혼성 단체전과 여자 단체전,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올림픽 사상 첫 3관왕에 올랐다.

안산은 '뉴스하이킥'에 이어 이날 저녁 방송되는 KBS와 SBS 메인 뉴스에 연달아 출연해 양궁 3관왕이 되기까지의 다양한 애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안산은 뉴스 외에 각 방송사 예능프로그램의 섭외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