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대구, 신규 확진자 세 자릿수 넘어서… 교회·태권도장 관련 감염 급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후 4시까지 신규확진 113명

세계일보

4일 대구 수성구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시민들이 검사를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세 자릿수를 넘어섰다. 교회와 태권도장 등을 고리로 한 감염 사례가 눈덩이처럼 불어나 방역에 빨간불이 켜졌다.

4일 대구시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113명으로 집계됐다. 전날 확진자는 75명이다. 1차 대유행 후반부인 지난해 3월19일 이후 최다 확진자가 나온 데 이어 하루 만에 세 자릿수를 돌파했다.

가장 많은 확진자가 나온 곳은 수성구 욱수동 교회 관련이다. 48명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다. 여기에 동구와 수성구, 달서구 등 3곳에 같은 이름을 사용하는 교회가 있고 교인 간 교류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교회에선 전날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확진자 1명을 포함해 5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이 교회와 관련한 누적 확진은 53명이 됐다.

기존 감염 사례에서도 확진자가 잇따르고 있다. 집단감염이 발생한 수성구 노변동 태권도장과 관련해 14명이 추가 감염됐다. 노변동의 교회 교역자 일가족 5명이 최근 제주도로 휴가를 다녀온 뒤 가족이 다니는 태권도장과 교회에서 확진자가 잇달아 나와 관련 누계는 69명으로 늘었다. 또 서문시장 동산상가와 서구 비산동 소재 교회 등에서도 확진자가 1∼2명씩 더 나왔다.

대구=배소영 기자 soso@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