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오늘의 전자 단신] 캐리어에어컨, '클라윈드 위즈' 롯데홈쇼핑 론칭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이뉴스24

[사진=캐리어에어컨]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캐리어에어컨, '클라윈드 위즈' 롯데홈쇼핑 론칭

캐리어에어컨이 오는 5일 오후 6시 40분 롯데홈쇼핑에서 '클라윈드 위즈' 음식물 처리기를 판매한다.​ '클라윈드 위즈' 음식물 처리기가 홈쇼핑 라이브 방송에서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클라윈드 위즈'는 음식물을 93%까지 분해해 주는 제품으로 캐리어의 공기 기술을 접목해 소비자의 편의성을 증대시킨 것이 특징이다. ▲UV-C 살균 ▲유해·악취균 제거 ▲활성탄 흡착으로 이뤄진 3단계 '반영구 하이브리드 탈취' 기능을 적용해 우수한 탈취는 물론 유해가스와 유해균까지 억제하면서도 필터 교체가 필요 없어 추가 관리 비용이 들지 않는다.

◆엡손, 탱크타입 잉크젯 시장 점유율 1위 기념 프로모션

한국엡손이 탱크타입(무한잉크) 잉크젯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념해 8월 한 달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엡손 공식 인증 판매점에서 에코탱크 잉크젯 프린터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며, 엡손 공식 인증 판매점은 '엡손 공식 인증 판매점 배너'로 확인할 수 있다.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엡손은 탱크타입 잉크젯 프린터 시장에서 2015년 3분기부터 2021년 1분기까지 21분기 연속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1분기 점유율은 64.4%를 기록했다.

◆브라운, 스팀스테이션 다리미 IS3155VI 판매

브라운이 스팀스테이션 다리미 케어스타일 3 프로 'IS3155VI'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프리글라이드 3D 기술로 매끄럽게 미끄러지는 형태의 열판이 특징이다. 브라운만의 엘록살 플러스(EloxalPlus) 열판으로 부드러운 활주력과 기존 케어스타일 3 시리즈 대비 11% 줄어든 콤팩트한 사이즈로 간편하고 깔끔한 다림질이 가능하다.

아이뉴스24

[사진=브라운]




또 2배 더 많은 스팀이 분사되는 더블 스팀 기술과 스팀 침투력으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2배 더 빠른 다림질이 가능하다. 풍부한 스팀으로 깊은 주름을 빠르고 강력하게 제거하는 터보모드, 옷걸이에 걸려 있는 옷이나 커튼도 손쉽게 다림질할 수 있는 수직 스팀 모드, 섬세한 옷감에 알맞은 부드러운 스팀의 에코모드 등 다양한 모드 설정이 가능하다. 특히 에코모드는 친환경과 가치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자사 기존 제품 대비 48%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텐마인즈, 스마트쿠커 '한번애' 기술 특허 등록

텐마인즈가 스마트쿠커 '한번애'의 기술을 특허 등록했다. '한번애'는 개별적으로 독립된 2개의 솥, 2개의 찜기로 구성된 총 4개의 조리 공간으로 최대 4가지 음식을 동시에 요리할 수 있는 전기 멀티 쿠커다. 간편한 터치형 디스플레이에 11가지 자동 조리 메뉴 프로그램이 내장돼 있어 불 조절 없이 버튼 하나만 누르면 11가지 요리가 가능하다.

이번에 특허 받은 내용은 개별적인 4개의 조리 공간이 구성돼 있다는 것과 11가지 자동 매뉴얼 및 수동 메뉴 버튼을 활용해 동시에 원하는 요리 4가지를 한 번에 만들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다. 또 개별적인 조리 공간 사이로 스팀이 통과해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주는 건강한 찜요리가 가능하다는 점도 특허 내용에 포함됐다.

◆보쉬 전동공구, 전문가용 바이터보 충전 로터리해머 선봬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가 전문가용 바이터보 18V 충전 로터리해머 'GBH 18V-34 CF 프로페셔널'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보쉬의 고성능 바이터보 브러시리스 모터와 프리미엄 배터리 '프로코어18V' 기술을 적용해 동급 SDS 플러스 제품 대비 출력을 45% 향상시켰다. 이를 통해 950W의 유선공구급 출력과 5.8J의 타격력을 발휘, 콘크리트, 석재, 벽돌, 목재 등의 드릴링 및 파쇄(치즐링) 작업에 효과적이다.

아이뉴스24

[사진=보쉬]




안전 기능도 두루 갖췄다. 장애물에 걸리는 등 갑작스러운 과부하로 반동이 생기는 경우 '킥백 컨트롤' 기능을 통해 공구가 스스로 멈춰 부상을 방지한다. 연속적인 치즐링을 할 수 있는 락온 버튼으로 작업 모드 고정이 가능하며, 해머 드릴링 모드에서는 작동하지 않아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 ASC(Adaptive Speed Control) 기능은 제품이 부드럽게 시동하면서 회전 속도가 점차 증가하는 기능으로 안전하고 정밀한 공구 제어를 돕는다.

◆로보락, 롯데하이마트와 '로보락 브랜드 위크' 진행

로보락이 오는 8일까지 롯데하이마트와 함께 '로보락 브랜드 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보급형부터 프리미엄까지 다양하게 구성된 로보락 제품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프로모션 제품은 신제품 무선청소기 '로보락 H7'과 로봇청소기 '로보락 S5 맥스', '로보락 S6 퓨어', '로보락 E5' 등 총 4종이다.

로보락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로보락 H7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마그네틱 기능을 탑재해 먼지 제거용 브러시 등 자석이 내장된 구성품의 탈부착이 가능한 전용 거치대를, 로보락 S5 맥스를 구입한 고객에게는 제품에 부착해 사용할 수 있는 일반물걸레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상품평을 남긴 고객에게는 전용 필터, 일회용 물걸레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 항공우주 인증 베이스리스 파워 모듈 제품군 출시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 산업 컨소시엄인 클린스카이(Clean Sky)와 함께 고효율, 경량 및 소형 전력 변환 및 모터 드라이브 시스템을 지원하는 최초의 항공우주 인증 베이스리스 파워 모듈을 개발해 출시했다. BL1, BL2 및 BL3 베이스리스 파워 모듈 제품군은 클린스카이와의 협력하에 EC가 2050년까지 기후 중립 항공을 달성하기 위해 설정한 엄격한 배출량 기준을 토대로 항공우주 산업 목표를 지원한다.

아이뉴스24

[사진=마이크로칩]




이들 제품군은 실리콘 카바이드 전력 반도체 기술을 통합해 AC-DC 및 DC-AC 전력 변환 및 발전의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타 제품보다 40% 더 가벼우며, 금속 베이스 플레이트를 사용하는 표준 파워 모듈에 비해 약 10%의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의 BL1, BL2 및 BL3 디바이스는 RTCA DO-160G의 '항공 장비에 대한 환경 조건 및 테스트 절차' G버전(2010년 8월)에 명시된 모든 기계적, 환경적 지침을 준수한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