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지친 일상에 에너지" 위클리 표 썸머 힐링송..K-하이틴 매력 업그레이드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지민경 기자] 그룹 위클리가 K-하이틴의 매력으로 여름 가요계를 정조준한다.

위클리는 4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미니 4집 'Play Game : Holiday(플레이 게임 : 홀리데이)' 발매 기념 컴백 보고회를 개최하고 새 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지난해 6월 데뷔해 'We are', 'We can', 'We play'로 이어지는 3부작의 ‘We’ 시리즈로 'K-하이틴'의 매력을 널리 알린 위클리는 'Play Game : Holiday'로 새로운 여행을 시작한다.

위클리의 미니 4집 'Play Game : Holiday'는 여행의 설렘과 추억을 주제로, 위클리만의 상큼 발랄한 매력을 담은 꿈 같고 특별한 여름 여행기 같은 앨범이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멤버들은 "요즘 같은 시기에 여행을 많이 가는데 그러지 못해서 답답하지 않나. 저희 앨범 제목에 홀리데이라는 말이 들어가는데 휴일이 저희의 지친 일상을 달래주고 더운 날씨에 힘을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처럼 저희 앨범이 덥고 답답한 시기에 여러분에게 에너지를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타이틀곡 'Holiday Party'는 캐치한 멜로디와 그루비한 비트가 강렬한 중독성을 자랑하는 업 템포 팝 댄스곡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보내는 '홀리데이 파티'의 즐거움을 담아냈다. 멤버들의 다이내믹한 보컬과 위클리 특유의 긍정 에너지가 합쳐진 '위클리표 썸머송'.

위클리는 신곡에 대해 "앞서 통통 튀고 에너지 넘치는 분위기 학교를 배경으로 했던 기존 곡들에 비해 조금 더 성숙해진 분위기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며 "어딘가로 떠나기 힘든 요즘 시기에 잘 어울리는 위클리 표 썸머 힐링송이 되지 않을까 싶다"고 설명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이번에는 처음으로 오브제가 없는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게 됐다. 앞서 책걸상, 스케이트보드를 활용한 퍼포먼스를 보여드렸는데 이번에는 아무것도 없다. 저희의 에너지와 유니크함을 끌고 가되 표정연기와 퍼포먼스로 꽉꽉 채워보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많은 아이돌들이 가요계에 출격하는 8월 컴백 대전에 합류한 위클리는 "선후배 동료들과 활동하며 정말 많이 배우고 자극을 받고 있다. K-하이틴 걸그룹이라는 수식어처럼 저희 나이에 어울리는 친근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긴 시간 좋은 모습 보여드리면서 저희의 명확한 장르를 만들어나가는 것이 저희의 큰 목표다"라고 전했다.

또한 최근 1주년을 맞이한 위클리는 데뷔 전과 후의 차이점을 묻자 "1년 동안 팬분들이 보내주신 사랑에 힘입어 열심히 달려올 수 있었는데 꿈꿔왔던 것을 하나 하나 이루면서 큰 성취감을 이뤘다. 감사한 분들께 보답하는 방법은 열심히 하는 거라 생각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다"며 "생각보다 가수라는 직업이 체력이 많이 필요한 직업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체력관리도 열심히 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앞서 위클리는 지난 3월 발매한 'After School'로 스포티파이 바이럴 차트 글로벌 1위를 기록, 미국 유명 매체 타임지(TIME)에서 ‘2021년 현재 최고의 K팝송’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 루키’ 행보로 화제를 모았던 바.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멤버들은 "전세계 많은 분들이 이 곡을 사랑해주시니까 음악은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는 구나 라는 걸 다시 한 번 느꼈고 진심으로 뿌듯했다"며 "좋은 성적을 받으면서 스스로에게 자신감과 믿음을 가지게 됐다. 앞으로 더 잘해야겠다고 다짐했고,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활동 종료 이후에도 큰 사랑을 받았는데 저희의 K-하이틴 매력을 발견하고 좋아해주신게 아닌가 싶다. 요즘 K팝이 전세계에서 사랑받으며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고 즐기게 됐는데 그 안에서 저희 노래도 즐겨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저희에게 특별한 곡으로 남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위클리는 이번 앨범으로 이루고 싶은 성과와 목표에 대한 질문에 "숫자로 보이는 성적도 욕심이 나긴 하지만 이전 활동곡이 듣는 분들에게 학창 시절 추억을 떠올리게 한다는 글을 보면서 음악으로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얼마나 특별한 경험인지 느꼈다. 이번 곡도 들으시는 분들이 자신의 경험인 것처럼 공감해주셨으면 좋겠다. 덥고 지치는 여름에 시원한 에너지가 된다는 평가를 들을 수 있다면 정말 더할나위 없이 행복할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위클리는 이날 오후 6시 미니 4집 'Play Game : Holiday'를 발표하고 활동에 돌입한다. /mk3244@osen.co.kr

[사진]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