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카운터사이드’, 8월 17일 서비스 1.5주년 ‘로맨틱 썸머’ 업데이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카운터사이드’가 오는 17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4일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서비스 1.5주년을 맞아 ‘로맨틱 썸머’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쇼케이스는 8월 3일 오후 6시부터 ‘카운터사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했으며 스튜디오비사이드 류금태 대표, 박상연 디렉터, 넥슨 송승목 사업팀장 등이 참여해 앞으로의 포부와 대규모 업데이트 ‘로맨틱 썸머’, 향후 개발 로드맵, 이벤트 등을 공개했다.

8월 17일에는 대규모 업데이트 ‘로맨틱 썸머’를 선보인다. ‘코핀컴퍼니’의 부사장 ‘이수연’이 등장하는 신규 여름 이벤트 에피소드와 새로운 바캉스 스킨을 공개한다. 또, 수집한 가구로 방을 꾸미고 캐릭터를 배치하는 ‘기숙사’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본사 시스템’을 리뉴얼하여 기존 그래픽을 바꾸고 잉여 자원 축적의 번거로움을 제거했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콘텐츠 사용 동선을 구축하는 등 최적화 작업을 진행한다. 9월에는 신규 메인스트림 ‘EP.7 구도자’를 업데이트하며 많은 유저들이 기대하는 ‘카운터사이드’의 새로운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안내했다. 10월부터 12월까지 메인스트림 ‘EP.8’과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2종을 선보이며, ‘카운터케이스’를 비롯해 신규 서브 스토리를 업데이트 한다. 튜토리얼을 최적화화여 ‘카운터사이드’의 세계관을 더욱 명확히 이해할 수 있다.

새로운 인물이 등장함에 따라 기존 유닛들을 추가로 성장시키고 스킬을 변경하여 재탄생시키는 ‘재무장 시스템’을 업데이트한다. 최상위 장비 ‘7티어 장비’를 추가하며 다양한 신규 전투모드와 ‘1:1 채팅’, ‘친선전’, ‘관리자 성장 콘텐츠’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넥슨은 1.5주년 ‘로맨틱 썸머’ 업데이트에 앞서 3일부터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인게임 재화 ‘1,500 쿼츠’를 제공하고 업데이트 이후 다양한 이벤트 미션을 통해 ‘한정 가구’, ‘SSR 사원선택권’, ‘SSR 함선선택권’ 등을 지급한다. 또, 업데이트 전후로 깜짝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카운터사이드’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사이트 ‘라프텔’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로맨틱 썸머’ 업데이트 이후 ‘라프텔’의 마스코트 ‘푸밍’이 재료 캐릭터로 등장하며, 간단한 미션을 통해 ‘라프텔 3일 이용권’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스튜디오비사이드 류금태 대표는 “1.5주년은 2주년으로 가기 위한 징검다리이자 유저분들께 조금이라도 더 감사의 마음을 표하기 위해 만든 행사”라며 “‘카운터사이드’를 사랑해주시는 유저분들께는 항상 감사한 마음뿐이고 이후에는 직접 유저분들을 만나 뵙고 게임에 대해 즐겁게 이야기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카운터사이드’의 서비스 1.5주년 ‘로맨틱 썸머’ 온라인 쇼케이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카운터사이드’ 공식 커뮤니티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넥슨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