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도쿄올림픽] 펑펑 운 터키 배구 선수들... '터키 대형산불'에 韓, 기부 행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은 4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아레나에서 열린 배구 여자 8강 경기에서 터키에 세트스코어 3대2(17-25 25-17 27-25 18-25 15-13)로 승리했다.

뉴스핌

[도쿄=로이터 뉴스핌] 김용석 기자 = 4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아레나에서 열린 배구 여자 8강 경기에서 한국에 세트스코어 3대2(17-25 25-17 27-25 18-25 15-13)로 패한 후 눈물을 터트리는 터키 선수들. 2021.08.04 fineview@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터키 여자배구 선수들은 울음을 터트렸다. 패배의 아픔때문만이었을까? 그 보다 더 찡한 대목이 있다.

터키는 현재 8일째 대형 산불 산불이 번지고 있다. 숲과 농장에서 시작된 산불은 주거지 대도시와 에게해와 휴양지까지 '모두'를 태울 기세로 번지고 있다. 또 이상 고온으로 터키에선 40도가 넘는 날이 이어져 전력소모가 급등, 월요일엔 수도 앙카라와 이스탄 대도시가 전력난으로 블랙아웃 상태가 되기도 했다.

사실 남유럽 전체가 연일 40도가 넘는 이상고온이 이어지고 있다. 그리스, 크로아티아 등도 국지적으로 불이 나고 있는 상황이다. 그중 터키가 가장 심각하다. 화재 원인은커녕 불길조차 잡지 못하는 상황이다. 휴양지 리조트는 물론 지열 발전소 등 국가 기간 산업까지 위협하고 있다.

이런 이유로 인해 터키 여자 배구 선수들은 경기전 자신의 SNS등을 통해 "배구로 터키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 또 힘이 되고 싶다"라며 간절한 바람을 전했다. 하지만 승리는 대한민국의 몫이 됐고 터키 선수들은 눈물을 쏟아냈다.

뉴스핌

[터키=로이터 뉴스핌] 김용석 기자 = 대형 산불이 나고 있는 터키 보드럼 지역 코케르트미 마을 상공에서 진화용 헬기가 물을 뿌리고 있다. 2021.08.04 fineview@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상황이 전해지자 대한민국 누리꾼들은 기부행렬에 동참하고 있다.

터키 배구 선수들의 패전보로 터키 산불 소식 등이 전해졌다. '터키 화재가 진압돼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라는 'PRAY FOR TURKEY(터키를 위한 기도)' 해시태그에 너도나도 동참하고 있다

4일 현재 터키 산불로 인한 사망자는 최소 8명이며 수만명이 대피중이다.

하지만 아직도 화재의 원인은 파악되지 않고 있다. 실화나 방화, 기후변화 등 다양한 설이 점쳐질 뿐이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이란 등 유럽 각국에서는 진화 헬기를 원조하고 있다.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