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류현진 MLB 활약상

3회 1사 1, 2루 잔루 처리 [류현진 등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선발 류현진이 3회 주자를 내보냈지만, 잔루로 만들었다.

류현진은 4일(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의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 홈경기 선발 등판, 3회 2피안타 무실점 기록했다.

2회까지 류현진에게 일방적으로 당한 클리블랜드 타선은 3회 다른 전략을 들고왔다. 첫 타자 오스카 머카도는 초구에 1루 방면으로 기습 번트를 대서 안타를 만들었다. 이날 경기 클리블랜드의 첫 안타.

매일경제

류현진이 3회 위기에서 벗어났다. 사진=ⓒAFPBBNews = News1


류현진은 이에 위축되지 않고 다음 타자 로베르토 페레즈를 상대했다. 바깥쪽 절묘하게 공략하는 체인지업과 커터로 루킹삼진을 만들었다.

다음 타자 어니 클레멘트는 초구를 밀어쳐 수비가 없는 빈 공간으로 땅볼 타구를 굴려 우전 안타를 만들었다.

1사 1, 2루 부담스런 상황에서 상위 타선을 상대했지만, 이번에도 무실점으로 막을 수 있었다. 마일스 스트로우는 2구만에 우익수 뜬공 유도했고, 아메드 로사리오는 한가운데 들어가는 커터에 잘맞은 타구 허용했으나 중견수 조지 스프링어가 쉽게 잡을 수 있었다.

3회 피안타 2개를 맞았지만, 이날 경기들어 가장 적은 9개의 공으로 이닝을 마무리했다. 총 투구 수는 33개가 됐다.

[알링턴(미국) =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