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클릭 e종목]"롯데제과, 하반기부터 실적 개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대신증권은 4일 롯데제과에 대해 올해 2분기 실적은 기대치를 하회했지만 3분기부터는 신제품 출시 효과 등으로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보고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2만원을 유지했다.

롯데제과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한 5091억원, 영업이익은 3% 감소한 248억원을 기록해 영업이익 기준 시장전망치(컨센서스) 310억원을 하회했다. 한유정 대신증권 연구원은 "기저효과에도 껌·캔디 시장 회복이 예상보다도 더디게 나타나며 건과 매출액이 4% 감소해 부진했다"면서 "비우호적인 날씨 영향으로 빙과 매출액 역시 1% 감소해 별도 매출액은 -1%, 영업이익은 -16%로 기대치를 밑돌았다"고 분석했다.

3분기 실적은 기대치를 상회할 것이란 전망이다. 대신증권은 롯데제과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5802억원, 575억원으로 추정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 20% 증가한 수치로, 영업이익은 컨센서스 526억원을 웃도는 수준이다. 한 연구원은 "국내 빙과 부문 매출액은 10% 증가할 것으로 추정돼 빙과 부문이 별도 법인의 외형 성장과 손익 개선을 주도할 것"이라며 "상반기에 단행된 국내 제빵 부문과 카자흐스탄에서의 가격 인상 효과가 3분기 말부터 반영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인도 빙과 부문과 카자흐스탄에서 지난 2분기 출시된 신제품 판매 기여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벨기에 법인의 판매 채널 전환 효과도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다.

한 연구원은 "하반기는 신제품 출시 효과와 제품 가격 합리화가, 2020년은 코로나19 충격 이후 건과 시장 정상화가 실적 개선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