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IPO] 플래티어, 경쟁률 1631대 1로 수요예측 흥행... 공모가 1만1000원 확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디지털 플랫폼 이노베이터 플래티어가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실시한 결과 공모가를 1만1000원으로 확정했다.

플래티어는 지난 7월 30일과 8월 2일 양일간 진행한 수요예측에서 희망 공모밴드(8500~1만 원) 상단을 초과한 1만1000원으로 공모가격을 확정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총 공모금액은 198억 원 규모이며, 상장 후 시가총액은 공모가 기준 910억 원 수준이다.

뉴스핌

[로고=플래티어]


이번 수요예측에는 총 1564곳에 달하는 기관투자자들이 참여해 163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투자자 100%가 공모밴드 상단 이상 가격을 제시했고 확약비율도 18.3%에 육박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해외 기관의 경우 235곳이 참여해, 해외에서도 주목받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서 면모를 확인했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외 기관투자자의 90.5%가 희망밴드 상단을 초과한 1만2000원을 제시했으나, 기관투자자 수요와 개인투자자의 공모참여 기회 등 다각적인 검토를 통해 대표주관회사인 KB증권과 협의하여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모가를 1만1000원으로 확정했다"고 설명했다.

대표주관회사 KB증권 관계자는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투자자 대부분이 플래티어의 대기업 프로젝트 수행 레퍼런스, 강력한 진입 장벽, 수익성을 높이 평가했다"며 "향후 전망이 밝은 이커머스와 디지털 전환 부문의 사업 성과 및 AI 마테크 솔루션 GROOBEE, 급성장하고 있는 D2C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X2BEE 등 신규 사업의 미래 성장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은 것 같다"고 전했다.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이사는 "플래티어의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에 신뢰를 보내주시고 긍정적인 평가를 해 주신 많은 투자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IPO를 통해 그동안 함께해온 임직원 및 새로 합류한 투자자 여러분과 함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디지털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상장 이후 국내 시장에서 쌓은 독보적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빠르게 대응하며 글로벌 디지털 솔루션 시장의 리더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플래티어의 일반 투자자 공모주 청약은 오는 4~5일 양일간 진행 예정이다. 일반 투자자들은 대표주관회사인 KB증권과 인수회사인 하나금융투자를 통해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zunii@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