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콘텐츠 핫&뉴]NHN, ‘크루세이더 퀘스트’ ‘옥토패스 트래블러’와 콜라보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NHN(대표 정우진)은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와 정통 RPG 타이틀 ‘옥토패스 트래블러’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옥토패스 트래블러’는 고전 게임의 향수를 느끼게 하는 RPG 타이틀이다. 지난 2018년 7월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돼 도트 그래픽과 3D의 조화, 박진감 넘치는 전투 시스템 등으로 호평을 받았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크루세이더 퀘스트’ 이용자는 ‘옥토패스 트래블러’에 등장하는 여덟 명의 주인공을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NHN은 이번 콜라보를 기념해 오는 8월 2일부터 2주간 특별 던전 미션과 한정 퀘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콜라보 기간 동안 출석체크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 게임빌, ‘크리티카:천상의 기사단’ 글로벌 업데이트 진행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유저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다.

캐릭터간 상성과 배치를 활용해 전략적인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리그 매치’가 대대적인 개선 작업을 통해 진입 장벽을 낮췄다.

매칭과 승점, 평가 기준이 합리적으로 변경되어 체감 난이도가 낮아지며, 리그 승격과 보상 획득의 기회는 확대된다.

또한 ‘오페라의 가면’ ‘천계의 명품 기사검’ 등 전설 등급의 날개와 무기 아바타가 추가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레로게임즈, ‘어비스리움’ 8월 워터파크 테마 업데이트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힐링 게임 ‘어비스리움’에 여름맞이 8월 워터파크 테마 업데이트와 함께 ‘보노보노’와의 콜래버레이션(이하 콜라보)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보노보노, 포로리, 너부리, 홰내기, 린 등의 친숙한 캐릭터들은 물론 새로운 캐릭터인 ‘아로리’와 ‘도로리’까지 8월 한 달간 ‘어비스리움’에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자유로운 조합을 통해 바닷속을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는 콜라보 확장물도 함께 선보인다.

‘보노보노’ 콜라보 콘텐츠와 더불어 워터파크 고래, 구조요원 수달, 놀이기구 문어, 바나나보트 꽁치아재비 등 여름 바캉스를 테마로 한 이벤트 물고기 14종과 물고기를 키워 심해로 데려올 수 있는 신 시스템 ‘작은 어항’, 그리고 신비의 알 조류 라인업에 ‘호금조’도 업데이트 된다.

플레로게임즈는 ‘보노보노’와의 콜라보를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백년전쟁’ 이벤트 대회 ‘월드 쇼다운’ 프로모션 영상 공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 이벤트 대회인 ‘백년전쟁 월드 쇼다운(이하 월드 쇼다운)’의 본선 대회를 앞두고 공식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한국시간으로 오는 8일 오후 12시부터 진행되는 ‘월드 쇼다운’은 짜릿한 전투 액션성과 몰입감 높은 관전의 재미를 모두 갖춘 백년전쟁을 통해 유저들이 승부를 펼치는 글로벌 이벤트 매치다.

컴투스는 역동적인 음악과 스타일리시한 장면들로 구성된 공식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한다.

해당 영상은 백년전쟁 인기 몬스터인 아르타미엘, 루쉔, 라피스, 잔느 등이 등장해 화려한 전투 신을 연출하며 ‘IT’S SHOWTIME’ 이라는 문구와 함께 기대감을 조성한다.

컴투스는 ‘월드 쇼다운’ 대회를 위해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4일까지 월드 토너먼트 결과에 따라 8명의 최종 진출자를 선발했다.

◆넥슨, ‘카운터사이드’ 신규 캐릭터 ‘론 리’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캐릭터 ‘론 리’를 업데이트했다고 3일 밝혔다.

‘론 리’는 지난 ‘바캉스 이벤트 에피소드’에 등장한 메인 히로인으로 SSR 등급 서포터 캐릭터다.

‘바캉스 이벤트 에피소드 – 운명의 여름’를 재오픈하여 ‘론 리’가 등장하는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신규 ‘카운터패스: 커리어’를 새롭게 선보였다.

신규 유닛 ‘론 리’ 출시를 기념해 ‘론 리의 서킷링크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실시한다.

한편 ‘카운터사이드’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로맨틱 썸머’ 온라인 쇼케이스를 3일 오후 6시에 개최한다.

[안희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