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음주운전 사고와 처벌

"대리비 아끼려" 음주운전 두둔 논란 이재명 대변인 사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박진영 이재명 캠프 대변인.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지사 대선캠프 대변인이 지난 2일 전격 사퇴했다. 지난달 페이스북에 음주운전을 옹호하는 듯한 글을 올린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 일자 이 지사 캠프 측에 사의를 표명한 것이다.

3일 정치권에 따르면 민주당 상근부대변인 출신으로 이재명 캠프에서 활동 중이던 박진영 대변인은 지난달 15일 페이스북에 "음주운전은 분명 잘못된 행동이지만 대리비를 아끼려는 마음에서 음주운전을 했을 수 있다. 가난이 죄라고 느낄 수 있다"고 적었다. 이어 "(음주운전 전과자의) 사회활동을 막겠다는 것은 불공정한 이중처벌"이라고 했다.

이를 놓고 음주운전 전력이 있는 이 지사를 감싸려는 의도라는 지적이 나왔다.

신인규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자기 후보 편을 들고자 하는 욕심이 있더라도 음주운전을 가난과 결부시켜 정당화하려는 것을 어느 국민이 납득할 수 있겠는가. 해괴한 논리"라며 "캠프 대변인의 견해에 동의하는지 입장을 명확하게 밝히고, 대변인의 막말과 잘못된 인식에 대해서 국민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하태경 의원도 페이스북을 통해 "2022년 대선 최악의 망언"이라며 "음주운전 전과자 이재명 지사가 대선에 출마한 것 자체가 코미디인데, 대변인까지 나서서 삼복더위에 국민들 염장을 지르나"라고 꼬집었다.

민주당에서도 비판이 이어졌다. 이낙연 캠프의 배재정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하루하루 버겁게 살아가는 어려운 서민의 애환을 말하는 것 같지만 실은 이재명 후보의 음주운전을 두둔하기 위해 억지 궤변을 늘어놓은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 배 대변인은 음주운전 사건이 2005년 발생했다는 이 지사의 주장과는 달리 선관위 제출 자료에는 음주운전 벌금 처분이 2004년 7월로 명시돼 있다며 "전과기록 증명에는 없는 또 다른 음주운전이 있었던 것인가"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와 관련해 이재명 캠프의 송평수 대변인은 '이낙연 후보 측의 아니면 말고 식 논평에 대한 반박'이라는 자료를 내고 "사실관계를 확인해 달라고 하면 간단하게 해결될 일"이라며 "실무자의 단순 착오를 너무 과장하는 것은 침소봉대다. 자중을 정중히 부탁한다"고 전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