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어린이집 화분에 웬 대마초가.. 흡연·판매한 일당 검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해경이 압수한 대마초. 해양경찰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에서 대마초를 재배하고 상습 흡연한 일당이 해경에 붙잡혔다.

3일 해양경찰청에 따르면 해경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A씨 등 5명을 구속했다. 또 대마를 구입, 흡연을 한 B씨 등 14명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A씨 등은 인천의 한 습지생태공원과 어린이집 안에서 대마초를 재배하고 매매한 혐의를 받는다.

총책인 A씨는 단속을 피하고자 지난해 3월부터 어머니 C씨가 운영하는 어린이집 원장실 앞, 복도, 옥상 등에서 대마 13주를 키운 뒤 인근 습지 생태공원 갯벌 등에 옮겨 심거나 씨를 뿌려 재배한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지난 2월 대마초를 흡연한 뒤 환각 상태에서 남동구~영종도 구간을 직접 운전한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 1월 첩보를 입수한 해경은 잠복수사를 통해 A씨 등이 이 대마초를 흡연한 뒤 버린 증거를 확보하고 이들 일당을 차례로 체포했다.

해경은 이들이 소지하고 있던 대마 260g을 압수했다. 4300회 정도 흡연 가능한 양이며 시가로는 약 2600만 원 상당인 것으로 전해졌다.

어린이집 원장인 어머니 C씨는 "아들이 어린이집에서 화초를 심은 것은 맞지만 이 화초가 대마초인 줄은 몰랐다"고 진술했다.

해경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 마약류 밀반입이 어려워지자 직접 재배한 것으로 보인다”며 "어린이집 원장 C씨에게도 혐의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어린이집을 압수수색해 수사를 벌였으나, 증거가 불충분해 무혐의 처리했다"고 말했다.

해경은 해안가 등 단속 사각지대에 대마초를 재배하는 경우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단속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