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재명, '경기도민 전체 재난지원금 검토'에 김두관 "정부 선별지급보다 더 나빠"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경기도민 전체에 대한 재난지원금 지급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심각한 편가르기"라고 날카롭게 대립각을 세웠다.

김 의원은 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부자의 공정과 가난의 차별'이란 제목의 글을 올려 "경기도민에게는 좋은 결단이겠지만 다른 지역민 눈에는 차별로도 읽힐 수 있다"면서 이렇게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돈 많은 경기도에서는 100% (재난지원금을) 받고 돈 없는 지방은 88%만 받는 것은 정부의 선별지급보다 더 나쁜 일"이라고도 적었다.

김 의원은 또한 "저는 처음부터 전 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을 주장했고 이런 생각에는 지금도 변함이 없다"면서 "겨우 25만원 주면서 왜 국민을 나누는지 정부의 결정을 도저히 이해할 수 없고, 지금도 매우 유감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상황을 짚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김 의원은 "부자동네인 경기도가 이런 식으로 지역민에 대해 차별하면 결과적으로 사람은 더 수도권에 집중되고, 그러면 또 재원과 복지가 집중된다"면서 "주고 싶어도 못 주는 같은 당 도백(道伯, 도지사)들의 입장을 이렇게 난처하게 하면 안된다"고 거듭 이 지사를 향한 강한 어조의 비판을 이어갔다.

여기에 덧붙여 김 의원은 "당에서 이런 상황까지 예상할 수는 없었다고 해도 6명의 후보 중 유일한 현직 도지사가 집행권을 무기로 돈을 풀겠다는 것이 '공정경선'에 해당할 수 있는가"라고 물은 뒤 "'균형발전에 동의한다', '동남권 메가시티를 열심히 하겠다'고 말해 놓고 경선 초반부터 경기도와 다른 지역의 주민을 편가르는 이번 결정을 철회해야 한다"고 쏘아붙였다.

한편 김 의원의 주장과 관련해 이 지사 측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이 지사가 대구 방문 당시 경기도민 전체에게 재난지원금을 주겠다고 말한 적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이 관계자는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대표인 곽상욱 오산시장에게 '검토하겠다'는 원론적 입장만 밝힌 상태"라고 이 매체에 전했다.

김경훈 기자 styxx@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