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코로나 재확산 조짐에도…오바마, 수백명 참석 환갑 파티 계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 AFP=뉴스1 © News1 우동명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원태성 기자 = 미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국면을 맞이한 가운데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이번 주말 환갑을 맞아 큰 파티를 계획하고 있다는 소식이 나와 논란이 되고 있다.

미 언론 액시오스는 오바마 전 대통령이 60세 생일을 기념해 이번 주말 매사추세츠 남동쪽 해안 마서스비니어드 섬에 위치한 1200만달러(약 138억1200만원) 상당의 자택에 수백명을 초대해 파티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파티에는 영화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등 유명인사가 참석할 예정이고 록 밴드 펄 잼이 축하 공연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석자 명단에 조 바이든 대통령의 이름도 거론 됐지만 백악관의 한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그가 참석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티는 야외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모든 참석자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또한 모든 참석자들은 파티에 참석 전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예정이다.

아울러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모든 조치가 파티기간 내 적절하게 지켜지는지 확인하기 위해 코디네이터도 배치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미국 내 델타 변이로 인한 코로나19 재확산 조짐이 커지는 가운데 이번 파티가 적절한지에 대한 논란은 가중되고 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지난달 30일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10만1171명으로, 해당 수치가 10만명을 넘어선 것은 지난 2월6일 이후 처음이다. 최근에는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들도 코로나19 확진이 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오바마 전 대통령 측 관계자들은 참석자들의 마스크 착용 여부에 대해서는 확실한 답을 내놓지 않았다.

프란시스 콜린스 미국국립보건원 원장은 지난 1일 CNN 방송에 출연해 " 백신 접종을 받은 6~8명이 우리 집에서 파티를 열 경우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면서도 "만약 100명이라면 백신 접종 여부를 떠나 어떻게 감염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겠는가"라고 지적했다.
kha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