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19대 대통령, 문재인

문 대통령 "신재환 선수, '도마 샛별'에서 세계 최고로 우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일 도쿄올림픽 남자 기계체조 도마 경기에서 우승한 신재환 선수에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중앙일보

대한민국 체조 신재환이 2일 오후 일본 도쿄 아리아케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남자 도마 결선에서 연기를 펼친 후 놀란 표정을 짓고 있다. 신재환은 1·2차 시기 평균 14.783점을 획득하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 메시지에서 "'비밀병기', '도마샛별'에서 이제 세계 최고의 자리에 우뚝 섰다"고 적었다.

문 대통령은 이날 SNS에 글을 올리고 "(전날 여자 기계체조 도마 경기에서) 여서정 선수가 동메달을 딴 여운이 그대로인데, 남자 체조에서 신재환 선수가 금메달을 따냈다"고 적었다.

문 대통령은 "신 선수의 도마 연기는 최고난도 기술이었다. 도마 위에서 펼친 4초간의 마법 같은 연기였다"며 "(이날 결과는) 결코 이변이 아니다. 매일 매일의 땀과 노력이 만든 결과물이기에 더욱 값지다"고 말했다.

이어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낸 신 선수가 장하고 자랑스럽다"며 "대한민국 체조의 위상을 세계에 드높인 신 선수와 코치진, 꼼꼼히 뒷바라지해 준 체조협회에 감사드린다. 신 선수의 꿈과 도전을 국민과 함께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혜연 기자 shin.hyeyeo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