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현장EN:]이미 시작된 게임, 골든차일드가 줄 변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두 번째 정규앨범 '게임 체인저'로 오늘 컴백

중독성 강한 뭄바톤 장르의 '라팜팜'이 타이틀곡

다양한 유닛곡과 솔로곡까지 신곡 11곡으로 가득 채워

"1집보다 성장한 골든차일드가 되길 원한다"

"재밌게, 행복하게, 건강하게 활동하는 모습 보여드릴 것"

노컷뉴스

10인조 남성 아이돌 그룹 골든차일드가 2일 오후 4시 열린 정규 2집 '게임 체인저'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0인조 남성 아이돌 그룹 골든차일드가 2일 오후 4시 열린 정규 2집 '게임 체인저'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어떤 일의 결과나 흐름의 판도를 완전히 뒤바꿀 만큼 중요한 사람이나 사건을 뜻하는 '게임 체인저'. 지난 2017년 데뷔한 10인조 남성 아이돌 골든차일드가 가요계의 '게임 체인저'가 되겠다는 포부를 안고 두 번째 정규앨범 '게임 체인저'(GAME CHANGER)로 돌아왔다. 컴백은 6개월 만이고, 정규앨범 발매는 약 2년 만이다.

2일 오후 4시, 골든차일드의 정규 2집 '게임 체인저' 온라인 쇼케이스가 열렸다. MC 배가 진행한 이날 쇼케이스에서 골든차일드는 앨범을 채운 모든 곡의 하이라이트를 함께 듣고, 수록곡 '빵빠레'와 타이틀곡 '라팜팜'(Ra Pam Pam) 총 두 곡 무대를 선보였다.

그 외에도 '게임 체인저', '바텀 오브 디 오션'(Bottom Of The Ocean), '싱잉 인 더 레인'(Singing In The Rain), '게임'(GAME), '스펠'(Spell, 주문을 걸어), '창밖으로 우리가 흘러', '팝핀'(POPPIN), '느낌적인 느낌', '난 알아요'가 실렸다. '게임'과 '팝핀', '느낌적인 느낌'은 유닛곡이고 '창밖으로 우리가 흘러'는 대열의 솔로곡이다.

노컷뉴스

골든차일드가 무대를 선보이는 모습.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골든차일드가 무대를 선보이는 모습.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타이틀곡은 '라팜팜'이다. 남미 음악 특유의 브라스 계열 악기와 피리, 퍼커션 사운드를 주로 쓴 '라팜팜'은 심장이 뛰는 소리를 표현한 의성어에서 따온 제목이다. 와이는 "중독성이 굉장히 강하다"라며 "현 시국에 희망을 불어넣어 주는 곡이다. 가슴 벅찬 저희의 에너지를 담아봤다"라고 설명했다. 동현은 "멤버들의 보컬과 포인트 안무를 중점적으로 봐주시면 좋겠다"라고 바랐다.

앨범 소개를 부탁하자 대열은 "말 그대로 가요계의 판도를 뒤집어 놓겠다는 골든차일드만의 포부가 들어가 있다"라고 말했다. 와이는 "게임은 이미 오래전부터 시작됐다고 생각한다. 골든차일드가 이 게임에 조금의 변화, 체인지를 줄 만한 '느낌적인 느낌'을 드리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태그는 "'게임 체인저'가 되기 위해 골든차일드가 처음으로 뭄바톤 레게풍 장르에 처음 도전해봤다. 정규앨범이다 보니까 멤버들의 색이 담긴 개인곡이나 유닛곡이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 '라팜팜'에서는 전반적인 가사 메이킹에 참여하게 됐으니 잘 들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노컷뉴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태그, 와이, 대열, 승민, 보민, 동현.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태그, 와이, 대열, 승민, 보민, 동현.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그중에서도 특히 기억에 남는 가사가 있는지 묻자, 태그는 "많이 신경 썼던 부분이 승민이 파트다. 2절에 '가슴이 뛰는 그대로 달려가고 싶은 방향 그대로' 이 부분을 가장 심혈을 기울여서 썼던 것 같다"라며 "멤버들이 처음으로 제 가사를 불러줬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굉장히 영광스럽다"라고 밝혔다.

'라팜팜' 뮤직비디오도 뚜렷한 콘셉트 아래 촬영했다. 태그는 "멸망한 지구에서 살아남은 열 명의 불행한 소년 콘셉트인데 촬영하면서 굉장히 재미있었고, 콘셉트 자체가 독특하다"라며 "볼 맛이 난다"라고 귀띔했다. 와이는 "여러분께 희망을 전달하려는 의미를 담았다"라고 전했다.

"저희가 (콘셉트를) 소화할 능력이 많이 커졌다고 느꼈다"라고 한 주찬의 말처럼, 골든차일드는 첫 번째 정규앨범과 다른 이번 앨범의 관전 포인트를 소개했다. 지범은 "1집 때보다 조금 더 성숙하고, 절제된 섹시미를 넣었다. 퍼포먼스가 '빵빠레'랑 '라팜팜'이랑 느낌이 다른데, 여러분이 (무대) 보시면 무슨 말 하는지 아실 것"이라고 전했다.

노컷뉴스

왼쪽부터 골든차일드 장준, 재현, 주찬, 지범.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골든차일드 장준, 재현, 주찬, 지범.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정규 1집과 이번 정규 2집을 비교해달라는 질문에 주찬은 "1집은 꽃집에서 잘 포장된 꽃이라고 하고 싶고, '게임 체인저'는 야생화, 들판에서도 꿋꿋하게 살아남는 희망적인 느낌 가진 꽃 같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골드니스(팬덤)에게 저희가 항상 가지고 가는 마인드가 있다. 재미있게 행복하게 건강하게 활동하는 모습 보여드리자는 건데, 풍기는 느낌과 기운만으로도 여러분에게 희망 드릴 수 있지 않나.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희망 드리는 걸 가장 큰 목표로 이번 활동을 준비했다"라고 강조했다.

골든차일드의 두 번째 정규앨범 '게임 체인저'는 오늘(2일) 저녁 6시에 정식 발매됐다.

노컷뉴스

골든차일드의 정규 2집 '게임 체인저'는 2일 저녁 6시 정식 발매됐다. 골든차일드 공식 페이스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골든차일드의 정규 2집 '게임 체인저'는 2일 저녁 6시 정식 발매됐다. 골든차일드 공식 페이스북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