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게임체인저' 골든차일드, '라팜팜'으로 판 뒤집기 시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규 2집 발매

유닛곡·솔로곡 포함 11곡

타이틀곡은 '라팜팜'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판을 뒤집어놓겠다!” 보이그룹 골든차일드가 앨범명에 걸맞은 야심찬 포부를 품고 컴백 활동에 나선다.

골든차일드가 준비한 신보는 ‘게임 체인저’(GAME CHANGER)다. 2일 오후 4시 컴백 기념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를 연 멤버들은 “가요계의 판도를 뒤집어놓겠다는 포부를 담은 앨범을 준비했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어 “무더운 날씨뿐 아니라 여러 이유로 지치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실 많은 분께 긍정과 희망의 에너지를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골든차일드는 총 11곡을 앨범에 수록했다. 타이틀곡은 불안하고 혼란스러운 상황 속 희망을 향해 나아가겠다는 의지에 대해 노래한 뭄바톤 장르의 곡인 ‘라팜팜’(Ra Pam Pam)이다. 곡명은 심장이 뛰는 소리를 표현한 의성어에서 착안했으며 멤버 이장준과 태그(TAG)가 랩 메이킹 작업에 작업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드러냈다.

Y는 “지쳐있는 현 시국에 희망을 불어넣어줄 만한 가슴 벅찬 에너지를 담은 곡”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중독성이 굉장히 강한 곡”이라며 “가이드 음원을 듣고 멤버들 모두 단체 채팅방에서 ‘노래가 정말 좋다’는 반응을 보였다”는 뒷이야기를 전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에 대해 장준은 “바닥을 기는 플로어 기술이 많다. 우리의 무릎은 여러분의 것”이라고 말하며 웃었다. 지범은 “절제된 섹시미를 보여드릴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앨범에는 유닛곡과 멤버 이대열의 솔로곡도 함께 담겼다. 우선 ‘싱잉 인 더 레인’(Singing In The Rain)은 주찬과 보민이 불렀다. 주찬은 “빗소리와 피아노 소리가 어우러진 감성을 자극하는 곡”이라고 소개했다. 보민은 “서투른 감정을 표현한 가사와 멜로디에 주목해달라”고 햇다.

태그와 지범은 ‘게임’(GAME)을 선보인다. 태그는 “훅파트가 중독성이 있는 속도감 넘치는 노래”라고, 지범은 “좋아하는 이성 앞에서 긴장하며 설렘을 느끼는 상황을 게임에 비유한 곡”이라고 소개했다.

장준과 Y는 ‘팝핀’(POPPIN’)을 수록했다. 장준은 “파워보컬 Y와 파워래퍼 장준의 에너지가 만난 곡”이라고 설명했다. Y는 “신나는 댄스곡”이라고 짧게 정의하면서 “녹음할 때부터 곡에 중독돼 헤어나오지 못했다”고 말했다.

‘느낌적인 느낌’은 승민, 동현, 재현이 함께 불렀다. 동현은 “사랑의 시작 단계에서 느껴지는 감정에 대해 얘기한 따듯한 분위기의 곡”이라며 관심을 당부했다.

대열은 솔로곡 ‘창밖으로 우리가 흘러’를 앨범에 실었다. 그는 “우연히 창밖을 보다가 스쳐지나간 추억과 그리움에 대해 노래한 곡”이라며 “저의 순수한 목소리를 강조한 감미로운 발라드를 선보이려고 했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골든차일드는 이날 오후 6시 앨범의 전곡 음원을 공개하고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약 7개월 만의 새 앨범 발표다. 활동 목표를 묻자 대열은 “다치지 않고 활동을 열심히 하는 것 자체가 보람된 일이자 성과가 아닐까 싶다”고 답했다. Y는 “같은 생각”이라면서도 “그래도 1집 때보다 더 성장한 골든차일드가 되길 원한다”고 했다.

멤버들은 쇼케이스 말미에 최근 코로나19 4차 대유행 여파로 단독 콘서트를 열지 못한 데 대한 아쉬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승민은 “아쉽지만 팬들의 건강과 안전이 우선이라고 판단했다”며 “앨범 활동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지범은 “여름에 맞춰 준비한 무대를 보여드리지 못해 아쉽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몰아서 좋은 무대를 보여드리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