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GS건설, 카카오톡으로 분양 상담 ‘자이챗봇’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GS건설은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AI 챗봇 상담 서비스 ‘자이챗봇’을 도입해 분양 상담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조선비즈

GS건설 자이 BI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개발한 ‘카카오 i 커넥트 톡’을 통해 자이(Xi) 아파트 분양 관련 챗봇 상담 서비스를 하는 방식이다.

자이챗봇 서비스는 기존 단답형 질문·답변 수준에 머물렀던 기존 챗봇들과 달리 상담원과 자연스러운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가령, “요즘 분양 중인 아파트 좀 알려줄래?”, “다음 달 분양할 아파트는 뭐야?” 등 문장에도 고성능 자연어 처리 모델(AML)을 통해 정확히 반응하며 예약 신청 및 조회, 단지 조회, 납부 내역 등 개인 맞춤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오탈자도 자체적으로 바로잡아 제대로 인식하고 기존 홈페이지나 앱에 산재한 정보들도 연동해 제공한다. 챗봇 이용 도중 상담사를 연결할 경우 이전 대화 내용이 상담사에게 그대로 전달돼 빠르고 정확하게 상담받을 수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디지털 역량 강화와 친환경 경영을 통한 신사업 발굴이라는 그룹의 올해 경영방침에 부합하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고객서비스를 한 차원 더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허지윤 기자(jjyy@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