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작사·작곡 참여' 장근석 시티팝, 日 차트 호성적...저력 과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겸 아티스트 장근석이 직접 작사·작곡한 신곡으로 일본 음원차트를 점령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장근석은 자신의 34번째 생일을 맞아 오는 8월 4일(수) '아마고이(雨恋)'를 발매한다. '아마고이(雨恋)'는 지난달 28일 선행 스트리밍으로 오픈 후 일본 LINE MUSIC 실시간 차트와 데일리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 '아시아 프린스' 장근석의 저력을 과시했다.

앞서 장근석은 지난 3월과 5월에 각각 릴리즈된 디지털 싱글 'Star'와 'Emotion'발매 후 차트를 석권하는가 하면, 꾸준히 차트 상위권에 머무르며 아티스트의 입지를 공고히 한 바 있다.

특히 '아마고이(雨恋)'는 장근석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80년대 말~90년대 초 시대를 풍미했던 시티팝의 매력을 완벽히 표현해내 더욱 눈길을 끈다. 지난달 공개된 '아마고이(雨恋)'의 자켓 사진과 티저 영상에는 비가 내리는 풍경 속 네온사인이 가득한 환상적인 밤길을 담아내며 VHS 영상을 보는 듯한 효과로 곡의 레트로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뿐만 아니라, 장근석은 8월 발매 신곡 '아마고이(雨恋)'에 이어 오는 9월 '데이 바이 데이(Day by day)' 릴리즈를 예고해 또 어떤 성적을 달성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처럼 장근석은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도전을 거침없이 이어가는 동시에 꾸준한 활동으로 팬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고 있다.

장근석은 '아마고이(雨恋)'를 발매하며 "'Emotion' 발매 때 많이 응원해주셔서 감사했다. 많은 응원 덕분에 8월, 9월에도 싱글앨범을 낼 수 있게 되었다. 8월 4일은 제 생일이기도 하니까 꼭 함께 즐거운 시간 보냈으면 한다"라며 애정 담긴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장근석은 오는 28일(토) 오후 7시에 온라인 라이브 공연 '2021 JKS Online Summer Live KeunNight'을 개최한다. 싱글앨범 'Emotion'은 물론, '아마고이(雨恋)'의 무대를 함께할 수 있어 국내외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공연 관련 정보는 공식 사이트(https://www.princejks.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장근석은 다수 작품으로부터 러브콜을 받아 차기작을 신중히 검토 중이며 배우로서 복귀를 준비 중이다. 아티스트로서도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준다고 해 앞으로 그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제공 = AG Corporation]

YTN star 지승훈 (gshn@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YTN star 연예부 기자들 이야기 [웹툰뉴스]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