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심층취재] 오토바이 '자동차 전용도로 허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C뉴스=리플쑈] "익명성에 숨어 남에게 상처 입히는 비겁한 악성 댓글은 그만, 이제부터는 얼굴이 보이고 목소리가 들리는 정정당당 댓영상으로 만드는 리플쑈" 안녕하세요. 아나운서 이세한입니다.

오토바이의 자동차전용도로 허용에 대해 갑론을박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일부 오토바이 라이더들은 오토바이 자동차전용도로 제한이 차별이라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여러분은 오토바이 자동차전용도로 허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영상으로 남기는 내 의견' 댓영상으로 만나보시죠.

'오토바이, 자동차 전용도로 허용'에 대해 찬성한다는 의견은 8%, 반대한다는 의견은 84%, 중립 은 8%로 집계됐습니다.

찬성하시는 분들은 "오토바이도 하나의 교통수단이다", "오토바이로 생계를 유지하는 사람들에게 불편을 준다"라고 대답해주셨습니다. 반면, 반대한다는 입장은 "고속으로 달리는 곳에서 오토바이 사고가 나면 위험할 수도 있다", "자동차 운전자에게 위협이 된다", "오토바이 때문에 위험을 겪은 적이 많았다" 라는 의견을 내주셨습니다.

그 외의 중립입장은,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오토바이에 대한 규제를 추가한다면 고려해보겠다", "오토바이 전용도로를 만들자"라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거리에 다니는 오토바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오토바이는 우리 삶과 가깝다고 할 수 있는데요. 더욱더 성숙한 오토바이 문화가 자리 잡아서, 모두가 안전하게 살아가는 사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설문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댓영상을 확인해주세요. 저희는 여러분들의 댓영상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을 정정당당 댓영상으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리플쑈의 아나운서 이세한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설명의 神을 만나고 싶다면? ▶핫이슈가 궁금할 때, 지금 클릭!

CBC뉴스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BC뉴스ㅣCBCNEWS 이세한 아나운서 press@cbci.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