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빗썸, 서강대와 손잡았다··· 블록체인 연구개발 박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빗썸이 서강대와 블록체인 생태계 저변 확대를 위한 기술이전 협약을 맺었다.

2일 빗썸은 서강대 산학협력단과 기술이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안용운 빗썸 CTO, 박수용 서강대 지능형 블록체인 연구센터장, 윤석빈 서강대 교수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블록체인 생태계 개발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기술 이전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사업 전략 노하우와 서비스 자문을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또 상위 레벨의 융합기술 아키텍처 연구에도 참여한다.

이번 블록체인 생태계 공동 전략 개발은 서강대 산학협력단 산하 지능형 블록체인 연구센터를 중심으로 진행한다. 원활한 기술협약을 위해 공동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의 결과로 교육역량 증진과 인재 추천 등의 실무 협력관계 구축을 기대하고 있다. 협약은 이달부터 다음 해 7월까지 약 1년간 유지되며 추후 갱신을 논의한다.

안용운 빗썸 CTO는 “서강대 지능형 블록체인 연구센터와 손잡고 관련 생태계 조성과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수용 서강대 지능형 블록체인 연구센터장은 “빗썸의 가상자산 사업 노하우와 서강대 블록체인 연구센터의 기술력을 더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윤주 기자 daisyroh@ daisyroh@decenter.kr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