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낙동강 하구 철새도래지 안방서 한눈에 본다…VR 홈페이지 구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부산=뉴시스] 허상천 기자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국가지정문화재(천연기념물 제179호) 낙동강 하류 철새도래지의 파노라마 이미지를 활용해 ‘낙동강하구 360도 VR 홈페이지’를 구축했다고 2일 밝혔다. 2021.08.02. (사진 =부산 낙동강관리본부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허상천 기자 = 낙동강 하류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사계절 안방에서 맘껏 즐길 수 있게 됐다.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국가지정문화재(천연기념물 제179호) 낙동강 하류 철새도래지의 파노라마 이미지를 활용해 ‘낙동강하구 360도 VR(가상현실) 홈페이지’를 구축했다고 2일 밝혔다.

낙동강관리본부는 문화재청 국고보조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낙동강 하류 철새도래지 4계절 이미지 기록화 사업’을 시행해왔다.

이를 통해 제작된 360도 영상 이미지를 보완·추가 촬영해 이번 콘텐츠를 새롭게 마련했다.

자체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정보기기에 최적화된 화면이 제공된다.

아울러 원하는 공원의 지점을 선택해 360도 VR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공원 안내도나 좌측 메뉴바 등을 활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온라인 투어를 즐길 수 있다. 생동감 있는 촬영으로 현장감을 더하고 확대, 축소가 가능해 원하는 곳을 더 자세하게 관찰할 수 있다.

특히 평소 접근하기 어려운 낙동강하구 모래섬과 여름에만 볼 수 있는 가시연 등을 언제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다.

또 450만 평에 달하는 광범위한 낙동강하구 5개 생태공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제작돼 종합적인 안내지도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영란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장은 “이번 360도 VR 홈페이지 구축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시대에 광범위한 낙동강하구 생태공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안내 콘텐츠를 마련하기 위해 더 꼼꼼하게 구축했다”며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낙동강하구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맘껏 둘러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낙동강관리본부는 향후 다양한 랜선 이벤트와 숨은 서식생물종 찾기 등 다양한 게임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적극 발굴해, 부산시 대표 생태학습장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eraid@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